9
목 차
Blizzard 의 성장
Blizzard 산업 내 성공요인
Blizzard 한국 내 성공요인
Blizzard의 SWOT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Blizzard의 핵심역량
문화적 차이의 극복
Blizzard의 Five Force
STARCARFT1 출시 때와 너무도 달라진 국내환경
악재가 된 무료오픈베타
팀플레이의 실종
More expensive,
Less fun
STARCRAFT2의 한국 공략 실패
Blizzard가 반영하지 못한 우리나라 특유의 문화
한국 시장 진출 시에 발생되었던 문제점
(1)현지화 전략
▶Blizzard Korea 원칙: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이 받는 느낌을 최대한 가깝게 느끼도록
....
게임회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SWOT 분석 본 자료는 [게임회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SWOT 분석]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회사 개요, 온라인 게임의 개념과 특성, 대규모 다중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의 개념과 특성, 게임회..
글로벌광고론_발표 글로벌 리포트
[블리자드의 블리즈컨]
블리즈컨
블리즈컨이란
-세계적인 게임회사인 ‘블리자드’에서 2006년부터 집행해온 대대적인 BTL
-단순히 자사의 게임 소개 뿐 만 아니라, 오지오스본 등 유명가수의 공연,..
[마케팅] 블리자드[blizzard]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블리자드 소개
(1) 개요
블리자드는 그 동안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워크래프트 등의 걸출한 게임을 제작 / 배포하여 한국뿐만이 아닌 세계 게임시장 산업에서 탄탄한 입지를 조성한 기업이다. 그 중 온라인..
스타크레프트2 프로 게임단 목 차 (CONTENTS)
Ⅰ.게임 소개
………
2 p
Ⅱ.스타크레프트2 프로 게임단
………
3 p
Ⅲ.스타크레프트2 프로 리그
………
8 p
Ⅳ.NIKE SERGEANT
………
8 p
Ⅴ.참고 자료
………
10 p
1. 게임 소개
스타크래프트 II:자유의 날개(S..
엔씨소프트 NC소프트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앞으로의전망,나의견해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게임의 플랫폼 패러다임의 컴퓨터에서 모바일로 급속하게 넘어가고 있는 추세로, 게임빌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9% 늘어난 426억원을 달성하였다.
또한 경쟁업체인 블리자드에서 ..
STARCRAFT 2 “게임 마케팅 전쟁 STARCRAFT 2”
1
“왜 STARCRAFT2 인가”
23
360도 다양한 마케팅
클로즈 베타, 오픈 베타 서비스
홈페이지 커뮤니티
출시이벤트 : 런칭쇼
광범위한 광고 집행 : TV CF, 옥외 광고 등
기..
넥슨마케팅전략,넥슨기업분석,넥스경영전략,게임산업분석,게임산업마케팅전략 서론
1. 게임산업소개 및 분석
1) 게임 산업의 정의
게임산업은 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게임의 상호작용(Interactive) 특성과 고도의 심리적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