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커뮤니티를 활용한 비디오 게임 시장의 관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시장분석,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브랜드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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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커뮤니티를 활용한 비디오 게임 시장의 관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시장분석,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브랜드커뮤니티
브랜드 커뮤니티를 활용한 비디오 게임 시장의 관계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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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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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내의 비디오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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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게임산업의 환경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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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커뮤니티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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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커뮤니티와 브랜드 커뮤니티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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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커뮤니티의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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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소프트웨어도 브랜드가 될 수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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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게임 시장의 관계마케팅에 대한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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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계마케팅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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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시장의 브랜드 커뮤니티를 통한 관계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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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커뮤니티를 통한 브랜드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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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커뮤니티를 통한 관계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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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점 및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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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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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구목적
비디오 게임시장은 경기침체로 줄어들었지만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게임시장은 고부가가치의 산업이기도 하며 콘텐츠 산업 중에 상호작용성이 큰 매력적인 시장이기도 합니다.
[일본 비디오 게임 시장의 동향]
[국내 게임 산업의 수출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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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구목적
그렇지만 어떤 게임소프트웨어들은 후속작을 발매하면서도 꾸준히 더 큰 인기를 얻는가 하면 어떤 게임소프트웨어는 후속작을 내놓았다가 사장되는 불운을 당하기도 합니다.
[비디오 게임기의 사진]
[강력한 브랜드를 가진 게임 소프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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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구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기업들이 관계마케팅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의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에서 생성되는 커뮤니케이션과 유대관계를 통해 게임브랜드의 꾸준하고 지속적인 성장 방법에 대하여 연구해보고자 합니다.
[참고 :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제213호]
2. 게임산업 내의 비디오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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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게임이란 하드웨어 측면에서 나눠지는 가정용 게임입니다.
현재는 많은 이들이 PC게임, 가정용 게임과 휴대용 게임을 결합하여 비디오 게임이라고도 칭하고 있음.
3. 비디오 게임산업의 환경분석 1.
비디오 게임산업의 환경은 소비자, 제작 및 공급업체, 시장, 정부기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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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물 등급 심의기구
[게임물등급위원회]
소비자
[게임소프트 구입자, 유저]
하드웨어 제작업체
[SCE, MS, 닌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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