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게임 이란
래스터 그래픽 이란
I. 비디오 게임의 정의
초기에는 래스터 그래픽 방식을 사용하는 게임이란 의미였는데,
현재 비디오 게임은 래스터 그래픽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타입의
게임을 의미
컴퓨터 그패픽에 있어 래스터 그래픽 이미지 디지털 이미지 혹은
비트맵 이미지 일반적으로 모니터 상에서 사각형 그리드 모양의 픽셀로
구현되는 데이터 구조물
Ⅱ. 비디오 게임의 기원과 발전
(1)비디오 게임의 종류
P C
콘 솔
모바일
아케이드 기계
비디오게임
3
(3)비디오 게임의 기원(1세대)
1947년 토마스골드, 스미스 주니어, 에슬레이만 “음극선관 놀이 장치”
더글라스 알렉산더 “틱택토게임”
1958년 윌리엄 히긴보덤
“두 사람을 위한 테니스”
1962년 마틴 그래츠, 스티브 러셀, 웨인 윌테넌
“스페이스 워”
1967년 어드벤처
(3)비디오 게임의 기원(2세대)
1972년 오디세이 출시
(이후 콘솔게임 형성)
1977년 비디오컴퓨팅시스템2600출시
(현대 콘솔 게임의 주춧돌)
아케이드 게임, 비디오게임의 첫번째 황금기
1980년 게임 회사들의 도산으로 인한 위기
그 이후 PC시장의 성장
일본 닌텐도 등장 후 거대한 지구적 산업으로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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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비디오 게임의 기원(3세대)
디지털 게임의 열기 확산
라이선스 방식 개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거두는 업체로 탈바꿈
마스터 세스템을 들고 미국의 가정용 콘솔 시장 입성
성숙한 연령층의 소비자에게 어필(성인지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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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비디오 게임의 기원(4세대)
PC게임
콘솔게임들이 다루지 않는 영역에초점
포인트 엔 클릭
워/스타크래프트 등
개방성으로 인한 창의적 작업이 가능, 온라인 플레이 가능
콘솔게임
슈퍼 닌텐도와 플레이스테이션 출시
월등한 CD-ROM 테크놀로지 채택
풍부한 게임 콘텐츠와 고품질 동영상
7
(3)비디오 게임의 기원(5세대)
....
온라인 게임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온라인 게임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가. 서론
세계 어느 국가에서도 볼수 없었던 급속한 인터넷 인프라의 확산은 결국 다양한 온라인게임 컨텐츠의 개발 욕구와 사업성이 검증되는 근본적이 수익모델의 태동을..
넥센,게임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NEXON 카트라이더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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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사업소개
주제 선정 배경
사업 현황 분석
SWOT 분석
STP 전략
결론
Q A
3
사업 소개
회사명 : ㈜ 넥슨
설립 : 1994년 07월
대표이사 : 권준모
홈페이지 : http://www.nexon.com
..
엔씨소프트 NC소프트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앞으로의전망,나의견해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게임의 플랫폼 패러다임의 컴퓨터에서 모바일로 급속하게 넘어가고 있는 추세로, 게임빌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9% 늘어난 426억원을 달성하였다.
또한 경쟁업체인 블리자드에서 ..
게임산업과 게임시장의 마케팅과 현황 및 발전전략 게임산업과 게임시장의 마케팅과 현황 및 발전전략
Ⅰ. 게임의 종류
Ⅱ. 세계 게임산업의 현황
1. 세계 게임시장 규모
1) 연도별, 게임별 시장 규모
2) 게임별 세계 시장규모
3) 주요업체의 게임 판매량 및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