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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파이터 마케팅 전략

㈜Purple Ocean
index
INTRODUCE
환경분석
SWOT분석
STP전략
마케팅전략
결론 한계점
INTRODUCE

던전앤파이터
장르 : 액션 RPG
출시일 : 2005년 8월
등급 : 12세 15세 청소년이용불가
제작사 : 네오플
배급사 : 한게임 -] 넥슨

한 때 오락실에서 유행한 ‘던전앤드래곤’과 같은 2D 횡스크롤 방식의 게임으로
친근한 그래픽, 익숙한 커맨드 방식으로 대중에게 사랑 받고 있는 게임이다.
INTRODUCE
1. 순위

국내 온라인 게임 순위 TOP 5

PC방 점유율 순위 TOP 10

2. 유저

한국 최고 동시 접속자 29만명

중국 최고 동시 접속자 260만명

전 세계 3 억명의 회원 수
3. 매출

연매출 2117억

영업이익 1849억원

순이익 1481억원
환경분석 : 이용자
남녀 비율 9 : 1
여성 유저 증가 추세
환경분석 : 게임 시장 포화
현재 포화 된 게임시장의 상태는 한정된 파이를 뺏고 뺏기는 식으로 진행되고 있음
신규 유저의 유입을 기대하기 어려움
신규 유저에 대한 마케팅 보다는 현재 플레이 유저를 대상으로 마케팅 하는 것이 더 현실적임
환경분석 : 콘솔 게임 진출
콘솔 게임 시장은
하락세로 가고 있으며 아직 던전 파이터의 콘솔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음

-] 콘솔 게임으로의 마케팅은 시기상조라고 생각함
환경분석 : 던파의 기존 마케팅전략
환경분석결과
[
구조적 마케팅 도입의 필요성 도출
SWOt 분석
MMORPG
캐릭터를 선택해 성장시키는 전략적인 게임
무한사냥을 통한 중독성으로 인해 충성도가 높다
전략적인 기술과 방법을 구사하는 게임
현재 스타크래프트의 경쟁제품이 나오지 못하고 있음
캐주얼게임
중독성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
5~10분 안에 기승전결의 묘미를 느낄 수 있음
여성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르
웹보드게임
‘맞고’게임으로 대변될 수 있는 게임
즐기는 연령과 충성도가 정해져 있음
전략시뮬레이션
STP 분석 : Segmen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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