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릭스는 SF의 대표적인, 아니 전 세계를 대표하는 영화임에는 틀림없다. 화려한 액션과 깊고 탄탄한 스토리를 지닌 애니 매트릭스는 애니 공각기동대에서 영감을 얻어 인간이 살아가는 곳이 가상현실속이라는 것을 바탕으로 어떤 영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심오한 주제를 다룬 SF영화라 할 수 있다. 2,3편을 더 내면서 상업적인 측면에 대해 비판을 받았지만, SF영화 중에서도 매트릭스가 인정을 받게 된 것은 흥미로운 내용뿐만이 아니라 영화에서 주는 철학적 교훈과 재미가 지금까지 누구에게나 사랑을 받아온 영화임은 부정할 수 없다. 이번 영화의 이해 발표수업 때 준비 했던 ‘애니 매트릭스’는 영화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매트릭스 이전의 르네상스 이야기와, 다양한 각도의 스토리 상에서 매트릭스를 이해하려는 에피소드들이 있다. 영화에서 차마 표현하지 못했던 것을 애니메이션에서 보여주려고 했고, 이 역시 워쇼스키 형제의 기발한 생각들과 교훈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과제에서는 애니 매트릭스의 에피소드별 줄거리와 말하고자 하는 것, 그리고 가장 인상 깊게 봤던 파트2,3과 파트9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고 싶다.
줄거리
PART1. 오시리스 최후의 비행
시온의 배 오시리스가 기계들의 추격을 받는다. 오시리스는 기계들을 따돌리기 위해 어딘지 모르는 곳으로 뛰어들지만 어처구니 없이 무수히 많은 모여 있는 기계들을 목격한다. 오시리스는 그곳이 시온으로부터 정확히 위라는 사실을 알고 이를 시온에 알리기 위해 주에를 매트릭스에 접속시킨다. 주에는 우편으로 기계들의 침공 사실을 단음 소포를 보내지만 오시리스가 폭발해 그대로 죽어버린다.
PART2. 두 번째 르네상스1부
....
애니메트릭스 애니 메트릭스
(The.Animatrix.2003)
목 차
1.서론
-애니매트릭스 접하게된 배경
2.본론
-줄거리
-장면분석
3.결론
4.참고문헌
애니메트릭스를 접하게 된 배경
다른 과목 수업시간에 애니 매트릭스에 관한 ..
일본 게임 문화 - 일본 게임 산업의 성장 과정과 미래 일본 게임 산업의 성장 과정과 미래
[목차]
Ⅰ. 서론
- 일본 게임 시장의 현재
Ⅱ. 본론
1)세계 게임 산업의 시작과 발전
2)일본 게임 산업의 발전 과정
3)일본 게임 산업 발전의 문화, 사회적 배경 분석
4)일본 ..
일본 게임 산업
일본 게임 산업의성장 과정과 미래
목 차
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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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세계 게임 산업의 시작과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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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G매트릭스와 GE매트릭스 BCG매트릭스와 GE매트릭스에 대한 레포트 자료.
BCG매트릭스와 GE매트릭스
목차
BCG매트릭스와 GE매트릭스
I. BCG매트릭스
1. 스타사업
2. 캐시카우사업
3. 물음표사업
4. 도그사업
II. GE매트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