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과목 수업시간에 애니 매트릭스에 관한 발표를 듣게 되었습니다. “기계가 지배하는 세상” 생각지도 못한 영화내용에 빠져들게 됐습니다.
먼저 매트릭스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었겠다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고 매트릭스 영화와 비슷할 것으로 추측을 했습니다. 그러나 저의 생각과 다르게 엄청난 충격을 줬습니다. 사실적 묘사와 매트릭스 영화내용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에피소드가 지금 내가 살고 있는 현실이 진짜 현실일까 하는 생각까지 들었을 정도로 소름이 돋았습니다.
특히 인공지능을 가진 기계들이 스스로 국가를 만들고 상품을 개발 및 광고하는 장면이 정말 이런 세상이 올까 섬뜩했습니다.
저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고 과연 이런 세상이 오면 나는 어떻게 대처 해야 할까 하는 의문을 주는 영화였습니다.
본 영화는 에피소드 9개가 있지만 메트릭스 영화와 관련된 부분 에피소드 1,2,3,4,7,9 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줄거리
Episode 1 : 오시리스 최후의 비행
각본 / 앤디 래리 워쇼스키 감독 / 앤디 존스 러닝타임 / 9분 33초
[오시리스 최후의 비행]은 [매트릭스] 3부작 가운데서도 1.5 편에 해당하는 중간적 역할을 하는 중요한 에피소드이다. [매트릭스 2 리로디드]의 모태가 되는 일련의 사건들이 이 작품 속에 숨어있는 것이다. 이 에피소드는 인간 혁명주의자들의 투쟁을 묘사함으로써 네오와 시온에 사는 그의 추종자들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