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본론
2.1 셧다운제
2.1.1 셧다운제 정의
2.1.2 셧다운제 도입 현황
2.1.3 셧다운제에 대한 게임업체 입장
2.2 셧다운제 문제점
2.3 셧다운제 찬/반
2.3.1 셧다운제 찬성의견
2.3.2 셧다운제 반대의견
2.3.3 각종단체들의 주장 및 참고자료
2.3.4 인터뷰 동영상 / 설문조사
3. 결론
3.1 최종정리
*느낀점
1. 서론
1.1 게임중독의 심각성 및 현황
- 2010년 게임 중독 실태조사 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의 게임 중독률은 12.4%다. 청소년 10명 중 한 명은 게임 중독인 셈이다. 성인 중독률(5.8%)보다 2배 이상 높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게임에 중독된 청소년 약 79만 명 가운데 치료가 필요한 고위험군 은 22만 명 정도로 추산된다. (한국정보화진흥원)
1.2 게임중독의 문제점
1. 학교생활의 부적응 현상을 보입니다.
- 지각, 조퇴, 결석, PC방 출입 증가
- 학습에 대한 흥미 결여로 성적 하락
2. 가족 갈등이 심화됩니다.
- 부모와의 언쟁과 갈등 발생
- 가족과의 대화 단절
3. 가상세계에 집착을 보입니다.
- 현실세계에서의 친구관계에 무관심
- 가상정체성의 탐닉
4. 건강악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시력, 신체적 허약, 비만 급증, 정서불안
- VDT 증후군, 거북목 증후군, 테니스엘보 등 신체적 통증 호소
5. 청소년 비행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PC방 출입을 위해 거짓말을 하며, 부모님 지갑에 손을 대기 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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셧다운제의 도입논란 주요 쟁점
Conclu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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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in subje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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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입..
Shut_Down,게임셧다운제,게임산업,게임시장,셨다운제,게임중독 Inviting you to our discussion
Shut Down
1
CONTENTS
Ⅰ.
Concept and Situation
Ⅱ.
Pros
Ⅲ.
Cons
Ⅳ.
Discussion Point
2
Ⅰ.
Concept and Situation
3
셧 다운제란
Concept
2008년 7월 청소년보호법 일부개정안..
게임셧다운제,청소년문화,청소년문게,게임중독 Shut down, Shut up!
셧다운제의 정의
셧다운제의 종류
셧다운제 실행취지
셧다운제의 문제점
결론
목차
목차
2
1. 정의
종류
실행이유
문제점
결론
셧다운제란
16세 미만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0시부터 6시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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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논의목적
-셧다운제의 폐지여론 조성 및 셧다운제가 가진 부당성과 위험성을 논의
논의방향
-셧다운제의 문제 및 외국 사례제시 및 대안 모색
본론 - 문제점
(1)산업적 측면 : 실질..
셧다운반대입장,게임셧다운제,게임시장,게임산업온라인게임 ‘셧다운제’
반대측
기조발언
첫째. 강제적 게임 셧다운제도는 실효성이 부족함.
둘째. 강제적 게임 셧다운제도는 많은
위헌 요소를 지니고 있음.
셋째. 강제적 게임 셧다운제도는 제도 도입 후
발생할 수 있는..
셧다운제,게임중독,청소년보호, ‘셧다운제 이대로 좋은가’ 발표자료
1. 셧다운제 정의
셧다운 제도는 온라인게임을 이용하면서 벌어지고 있는 인터넷 중독, 폭력성 증가, 사회성 결여 등과 같은 문제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의 수면..
셧다운 제도 셧다운 제도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의 수면권과 학습권을 신장한다는 명분으로 밤부터 아침까지 청소년의 온라인게임 접속을 차단(셧다운)하는 것을 말합니다.
차례
셧다운제의 특징과 도입배경
셧다운제의 장..
[청소년 보호법] 셧 다운 제도에 관해서 [청소년 보호법] 셧 다운 제도에 관해서
청소년들의 이탈을 막기위해 정부가 내놓은 대책이 바로 게임 셧다운 제도 라고 할 수 있어요.
게임 셧 다운제라는 것이 12시부터 6시까지 청소년들에게 일방적으로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