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를 심는사람을 읽고[독후감]

1. 나무를 심는사람을 읽고[독후감].hwp
2. 나무를 심는사람을 읽고[독후감].pdf
나무를 심는사람을 읽고[독후감]
제 생각은 나무를 심어 단 시간에 돈을 벌기는 매우 힘이 들꺼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오랜 시간 꾸준히 노력과 정성을 다 한다면 나무는 즉, 자연은 꼭 보답을 할것이라 믿습니다. 예를 들어 산에 여러 가지 아름다운 나무를 심어 관광지로 만들어 입장료를 받아 돈을 벌수 있습니다. 또는 여러 과일 나무를 심어 과일들을 수확해 팔아 돈을 벌수도 있고 각종 산나물을 길러 팔수도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소나무나 참나무 등을 꾸준히 키워 판다면 큰 돈을 벌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나무를 가꾸는데에 대한 풍부한 지식이 필요하며, 여러 가지 변수 역시 많이 있어 다소 위험한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방법으로는 분재를 하여 길러 판매 하는 것입니다. 분재란 [작은 분(盆)에 키 낮은 나무를 심어 그 노거목(老巨木)의 특징과 정취를 축소시켜 가꾼 것] 이라고 합니다.
요즘 같이 바쁜 사회 속에 살다 보니 단연 사람들은 도시로 모여 작은 주택이나 아파트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큰 나무를 집에서 기르기란 사실상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나 분재는 집 안에서도 간편히 키울 수 있다고 생각 했습니다. 분재는 노거목의 특징과 정취를 축소 시켜 가꾸는 것이기 때문에 앙증맞은 나무, 미니어처 나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분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분재를 만드는 것 자체가 어려운 과정입니다. 또한 분재를 키울 때 에는 몇 가지 명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