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목적
기존 복합기보다 더 실용성과 기능을 업그레이드하여
세절기능과 복합기능이 합쳐진 장비로 사무실이나 가정의
공간 비중을 줄이고 간단하게 사용하는 첨단 장비 개발.
2.배경
사무실에는 복합기 따로 세절기 따로 있어 사무실안에서 불필요한 공간을 차지하고 하지만 이 두기계를 과연 따로 써야만 할까 아니다 복합기란 기존 프린트기에 여러 가지 기술들이 접목되어 여러 가지 장비를 한가지의 기계가 전부 그 몫을 해내는 것 이다. 그리하여 복합기에 세절기를 장착 불필요한 종이의 인쇄의 경우 바로 버튼하나를 누름으로 그 종이가 다시 들어가 세절이 되는 세절복합기를 만들게 되었다.
3.기존제품조사
복합기 : 프린트 + 스캐너 + 팩스 + 복사 등 프린터의 기능 외에 일반적으로 종이에 할 수 있는 찍어내거나 복사해내거나 인식하여 컴퓨터로 넘겨주는 일들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세절기 : 은행이나 일반 사무실에 기본으로 배치되어 있는 장비로써 군대에서는 보안을 위해 모든 문서를 세절하고 은행이나 일반 사무실에서도 자신의 정보를 남에게 알리는 것을 막고자 그냥 버리지 않고 종이를 잘게 잘라 버리는 세절기를 이용하고 있다.
4.기존제품과 차별성
기존 제품의 세절기 + 복합기의 경우 그냥 기계 두 개를 붙여 하나인 듯 만들어 공간 활용성은 높였지만 단지 두기계를 이어 놓았을 뿐 하나의 기계라고 말하기 부끄러운 정도였다. 하지만 세절복합기는 한기계안에서 버튼으로 동작하며 따로 사용이 아닌 한기계안에 들어있는 당당한 복합기의 기능 중 하나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