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은 다시 떠오른다는 문화 대혁명이 활발하게 진행되던 시기는 아니다. 오히려 마오쩌둥이 공식적으로 문혁이 끝났다고 하는 1969년에서 7년이 지난 이야기다. 본래 마오쩌둥의 죽음과 4인방의 체포로 문혁이 끝났다고 하는 주장이 더욱 많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영화의 배경인 1976년은 마오쩌둥이 죽었던 시기, 그리고 4인방이 체포되었던 시기와 일치한다. 그렇지만 이 영화는 시기 외에는 문혁과의 접점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 인물들의 행동과 이 영화의 시기와 문혁 시기가 동일함을 보고 억지로 추측한다면 아주 약간의 요소가 보일 뿐이다. 영화 시작에서 미친 엄마가 등장하고 (1976년 봄), 다음 에피소드에서는 치한으로 몰리는 한 남자의 이야기가 나온다.(1976년 여름) 치한으로 몰린 남자는 혐의가 풀린 후에 자살하게 된다. 영화에서는 그의 자살에 어떠한 실마리도 주지 않는다. 이는 약간 불친절하다는 느낌마저 준다. 3번제 에피소드에서 치한으로 몰린 남자의 친구가 등장한다. 그의 등장과 동시에 미친 엄마는 퇴장하게 된다. 사실 미친 엄마라고 불리는 그녀는 막바지에 다시 정신을 차린 것 같이 보인다. 정신을 찾은 이후에 사라진 그녀. 현실을 직시함으로 인해 그녀가 도망, 또는 사라졌어야만 하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호기심이 고양이를 죽인다 감상문 중국 영화 호기심이 고양이를 죽인다를 보고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이번에 본 ‘호기심이 고양이를 죽인다‘ 라는 영화는 전에 봤던 ‘태양은 다시 떠오른다’와 ‘삼협 호인’과는 완전히 다른 소재의 영화였다. 앞에 ..
언제나 마음은 태양 감상문 언제나 마음은 태양(To Sir With Love)을 보고...
감 독 : 제임스 클라벨(James Clavell)
출 연 : 시드니 포이티어(Sidney Poitier), 룰루(Lulu)
제작연도 : 1967년
해마다 스승의 날이면 리퀘스트를 아주 많이 ..
태양에 관해서 태양에 관해서입니다.
태양의 진화
우리들이 알고 있듯이 우주는 텅 빈 공간이 아니다. 우주 공간은 희박 하지만 드문 물질(rarefied matter)로 가득차 있으며, 더구나 이들 물질은 균질하게 분포하는 것이 아..
[태양 에너지 건물 설계] 태양열, 태양광 발전 1. 개요
⑴ 태양광, 태양열 에너지 사용 이유
태양은 지구의 1백9배 크기로 이곳으로부터 1억5천만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수소 73%, 헬륨 24%로 이루어진 기체덩어리로서 초당 3.8 x 10의 23승kW의 에너지를 우..
[대기화학] 오존층과 성층권 대기화학
Report
오존층과 성층권
1. 오존 및 성층권
오존은 산소원자 3개가 결합되어 있는 물질을 말하는데, 우리는 오존에
관하여 이야기할 때 종종 혼란을 겪게 된다. 이것은 오존에는 대류권 오존과
성층..
(A+완성 서평) 다시 태양의 시대로 목 차
Ⅰ. 저자소개
Ⅱ. 감상 및 서평
Ⅰ. 저자소개
<이필렬> - 서울대학교 화학과
베를린 공과대학 화학과 졸업
베를린 공과대학 이학 박사 학위
현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과학사 교수,
에너지..
[제안서] 대체에너지 Project 2008. 08
GREEN VILLAGE Project
SUSTAINABLE ENERGY
2
대체에너지란
지구상에서 사용되는 화석에너지의 부존량은 아직은 인류가 앞으로 수십 년간은 사용할 수요를 충족시킨다고는 하나, 화석에너지로 인하여 ..
사상의학상 각 체질별 특징 사상의학상 각 체질별 특징
1. 태양인의 특징
우리 몸 속의 오장육부는 서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서양의학으로는 잘 이해가 되지 않겠지만 한의학에서 볼 때 각 장부는 서로 떨어져 있지 않고 하나의 경락..
대기의 구성 및 대기오염의 중요성 대기의 구성 및 대기오염의 중요성
1. 대기의 구성
대기는 많은 기체의 혼합물이다. 지표부근에서 건조공기의 성분비율은 지구상의 어디에서나 거의 일정하며 그 양을 용적으로 표시하면 질소가 약 78%, 산소가 ..
라스트 사무라이를 보고 나의 소감 및 감상문 과 느낀점 Report
( 라스트 사무라이를 보고 나의 소감 및 감상문 과 느낀점 )
이 감상문을 쓰기까지..나는 정말 엄청난 고통을 수반하였다. 1시간동안 어렵게 쓴 감상문이 ttl에서 다운되는바람에 다날라가 버렸다. 정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