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외정사- 성, 사랑, 결혼, 두 사람을 동시에 사랑하는 것이 가능한가

1. 혼외정사- 성, 사랑, 결혼, 두 사람을 .hwp
2. 혼외정사- 성, 사랑, 결혼, 두 사람을 .pdf
혼외정사- 성, 사랑, 결혼, 두 사람을 동시에 사랑하는 것이 가능한가
혼외정사- 성, 사랑, 결혼, 두 사람을 동시에 사랑하는 것이 가능한가


결혼은 예부터 신성한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검은 머리가 파뿌리가 되도록 함께생을 누리는 신성한 결혼 생활에서 과연 그 결혼의 약속은 지켜지는가?
현대 한국사회에서도 이혼은 다반사이며, 결혼생활의 신성함은 이제 옛말이 되어 가고 있는 듯하다.
결혼 한 부부 여덟 쌍 중 한 쌍이 이혼한다. 이혼의 원인으로 경제문제, 구타나 폭언, 시댁과의 갈등 문제, 성격 차이 등을 꼽을 수 있는데 이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배우자의 부정으로 인한 이혼이다.
의무주의자들은 두 번째 질문에 대해 애정이 없는 경우라도 혼인의 의무가 우선해야 하므로 결혼 관계를 지속해야 한다고 할 것이다. 만약 공리주의자라면 비록 애정이 없더라도 결혼 관계를 지속함으로써 가정이 유지된다면 나 이외의 가족의 행복은 지켜지므로 그것이 선이라고 할 것이다.
그런데, 결혼이라는 제도는 과연 절대선이라고 할 수 있는가? 결혼이란 분명히 사회적 제도로서 '인공물' 에 불과하다. 이 인공물의 효웅성은 충분히 인정되지만 절대시할 수는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결혼제도는 사회마다, 시대마다 그 의미와 형식이 다르기 때문이고, 한 사회의 합의로 이루어진 특정의 결혼제도는 기껏해야 상대적인 가치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사회 질서의 붕괴라는 이유로 윤리 규범을 따라야 하므로 혼외정사는 윤리적으로 부당하다는 사회학적 이유는 타당성이 없다. 왜냐하면 가정을 파괴하지 않고도, 즉 남편과 자식에 대한 의무를 다하고도 이상적인 상대와 낭만적이고 멋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개념 정의설명, 문제점 해결방안, 영향요인 실태분석, 비교분석 견해, 개선과제 개념이해, 연구방법 사례, 특성 특징 중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