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내러티브의 문화적 함의 디지털 내러티브의 문화적 함의
목차
* 디지털 내러티브의 문화적 함의
Ⅰ. 내러티브 개념 및 성격의 변화
Ⅱ. 내러티브 소통 양식의 변화
· 내러티브 생산 및 저자 개념의 변화
· 내러티브 수용 양식의 변..
디지털 시대의 표현 양식-컴퓨터 게임 사례 디지털 시대의 표현 양식-컴퓨터 게임 사례
목차
*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표현 양식: 컴퓨터 게임 사례
Ⅰ. 상호 작용성과 서사성의 공존
Ⅱ. 디지털 내러티브로서의 컴퓨터 게임 텍스트
Ⅲ. 컴퓨터 게임의 영..
정보화 사회와 문학
정보화 사회와 문학
<목차>
Ⅰ. 서론: 인문학의 잠정적 종점
Ⅱ. 시학과 정보이론
Ⅲ. 리얼리티와 가상현실 사이
Ⅳ. 맺음: 새로운 문화통합
Ⅰ. 서론: 인문학의 잠정적 종점
오늘날 크게는 텍스트의 개념 ..
정보와 사회와 문학에 대한 레포트
정보화 사회와 문학
<목차>
Ⅰ. 서론: 인문학의 잠정적 종점
Ⅱ. 시학과 정보이론
Ⅲ. 리얼리티와 가상현실 사이
Ⅳ. 맺음: 새로운 문화통합
Ⅰ. 서론: 인문학의 잠정적 종점
오늘날 크게는 텍스트의 개념 ..
VRMLVirtualRealityModelingLanguage
VRML ( Virtual Reality Modeling Language )
Ⅰ. 서 론
사이버스페이스(cyberspace)라 불리는 인터넷의 정보 공간은 전세계 네티즌들에게 지역적으로 분산된 정보의 공유와 정보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