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CG사용 이후의 영상이해
- 3차원 가상공간에서의 자유로운 연출(3D CG Animation) ⇒ 실사촬영 과 정과 거의 흡사
◎ Character와 환경창조(Modeling/Mapping)
◎ Character,0 물체, 카메라의 움직임 설정(Animation)
◎ 조명설정
◎ 촬영
- 2차원의 가상 평면에 연속된 장면의 그림(Digital Cell Animation)
- CG로 만들어진 영상은 물론 CG사용 이전의 영상을 디지타이징해서 수정, 합성, 변조가 가능함 ⇒ CG와 실사 영상의 합성
1-3. 특수시각효과(SFX)
특수시각효과는 정상적으로 촬영해서 얻을 수 없는 영상들을 얻는 방법을 통칭합니다. 특수시각효과는 시대에 따라 다양하게 변천되어 왔었고, 영상 제작 현실이 작가등의 상상력 제한으로 이르자 조금씩 필요에 따라 작가의 상상력을 영상에 담아낼 수 있는 방법들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헐리우드에서의 특수시각효과의 역사는 100년 가까이 되며, 주로 영화란 매체를 통해서 발전되어 왔습니다.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관련기술은 물론 디자인 같은 미술 작업의 비중이 커지고 있고, 이런 기술과 미술이 잘 조화되어야만 관객들이 특수효과를 사실로서 받아들이게 됩니다. 컴퓨터 그래픽스의 등장은 특수시각효과분야에 커다란 전환점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영화의 특수시각효과로서 CG는 무한한 표현 능력때문에 특수효과의 한계성을 없앴고, 정교한 제작과 수정의 용이성 때문에 다른 특수효과들을 대체시키고 있습니다. 컴퓨터 그래픽스 관점에서 본 특수효과 제작 환경을 CG사용 전 특수효과와 CG사용 후 특수효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CG사용 이전의 특수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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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 영화의 이해
[AVATAR : 수박의 겉과 속 모두 먹기]
2009 | 감독 : 제임스 캐머런 | SF, 모험, 액션, 전쟁 | 미국 | 162 분 |
들어가며
[아바타]는 내가 그간 봐온 영화들 중 단연 최고였다. 한 시도 눈을 뗄 ..
CG캐릭터 Ⅰ서론
<1> 캐릭터의 정의
캐릭터라는 단어는 주로 영화나 만화영화, 캐릭터 팬시 상품, 올림픽과 같은 세계적인 이벤트를 통하여 우리에게 익숙해진 말이다. 멀티미디어나 문화 산업의 총아로 20세기말을 화려하..
영상 - 특수효과에서의 CG에 대해 특수효과에서의 CG
1. 이야기에 앞서
우리 모두는 참 좋은 시대에 살고 있다. 온갖 생활을 하는 데에 있어서 컴퓨터 혹은 그에 관련한 장치들의 찬란한 발전을 그대로 누리는 것은 물론이고 심지어는 그로 인해..
생산 효율성 Animation의 생산 효율성
Animation의 발전 과정
수작업 2D CG 3D
원화/동화 동화 인력
불필요
진보된 3가지 방식
1) Key animation
2) Motion capture
3) simulator
Key animation
사람이 캐릭터의 모션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