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oft

1. NCsoft.pptx
2. NCsoft.pdf
NCsoft
기업분석
NC Soft 사례를 통해서
왜 NCSoft인가
Agenda
산업 개괄
시장 분석
자사 R C 분석
전략적 방향성
Agenda
산업 개괄
시장 분석
자사 R C 분석
전략적 방향성
게임 산업 중 온라인 게임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게임 개발과 publishing 을 통해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Business model 을 가지고 있음
Game Industry
콘솔
게임
모바일
게임
아케
이드 게임
온라인 게임
온라인 게임 개발
콘텐츠 기획 및 개발
그래픽 작업
시나리오 구성

개발된 온라인 게임을 End User에게 유통
온라인 게임 배포
게임 운영 및 관리

완성된 게임 소비
월 정액제로 게임 소비
게임 아이템 구매를 통해 게임 소비
온라인게임
개발자
온라인게임 Publisher
End User
자사
온라인 게임 BM
산업 개괄
5
온라인 게임 내 포트폴리오는 내용적 특성과 사용자 특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시장 규모는 대부분 Hard Middle Core Game 이 차지하고 있음
내용 특성1)
MMORPG
Sports
FPS
기타
사용자 특성
Hard core
웹보드
Middle core
Light core
Hard Middle core만 고려함
Hard core
Middle
core
출처 : 1) 스트라베이스,2010 2) 게임트릭스, 2010
산업 개괄
6
온라인 게임은 한국에서 높은 이용률을 보이며 특히 RPG는 모든 게임 이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게임임
1) 한국 콘텐츠 진흥원_ 2011 한·일 게임이용자 조사보고서
한국에서 게임은 여가시간 중 29.9%를 차지하며 잦은 이용 행태를 보임

게임 중에서도 온라인게임은 67.1%의 이용률을 보임
전체 여가 중
온라인 게임이
20.0%의 높은
비중을 차지함
게임 중 RPG게임은 모든 이용자에 있어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임
산업 개괄
7
RPG 가 가장 주요한 장르임
Agenda
산업 개괄
시장 분석
자사 R C 분석
전략적 방향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