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은사, 달란트를 계발하는 것에 관심이 많았기에 이 책 제목이 눈길을 끌었다. 사실 몇 개월 전에 서점에서 이 책을 사려고 들었다가 도로 놓은 적이 있는데, ‘강점으로 일하라’는 주제에 걸맞는 종합 구성이 좀 약해 보였고 사사기 강해를 풀어 놓은 내용에 제목을 붙였다는 느낌이 얼핏 들었기 때문이다. 그 뒤 책벌레 모임 추천도서로 선정되어 다시 만나게 되었는데, 관심분야여서 그런지 쉽게 읽혔다.
전병욱 목사의 설교나 글은 인사이트가 있고 성경의 용어를 현실에 맞는 구체적인 문체로 풀어내는 데 탁월하다는 강점이 있다. 아마 이 점이 젊은이들의 코드와 잘 맞나 보다. 삼일교회 주일예배에 참석해 보면 구성원 중 젊은이들이 유난히 많은 것이 눈에 띈다. 그분의 설교를 들으면 메모하고 싶은 충동이 종종 일어난다. 아마 독서량이 유난히 많은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때로는 설교나 글 속에서 좀 극단적 입장을 취하거나 거친 표현이 눈에 띄는데, 이로 인해 강점까지 폄하되는 경우를 종종 있어 때로는 좀 안타깝게 느껴진다.
[독후감]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 조엘을 읽고나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 조엘을 읽고나서
□ 저 자 : 조엘 소넨버그/ 배응준 역
□ 출판사 : 규장
20개월 된 아이가 온 몸에서 85%가 넘는 화상을 입었다. 내 기억에는 없지만 부모님이 말해줘서 알게 된 팔..
성막의 제사 양식에 비추어 본 현대 교회교육의 문제점 서론
포스트 모더니즘 사회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을 꼽으라고 한다면 전통에 대한 ‘개혁’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이런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현대교육에서도 전통적인 가치의식에 대한 수정이 불가피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