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의 暴炎, 피끓는 狂氣...이성을 마비시키는 절대악...
그를 파멸시키기 위한 전투가 시작된다. 미 특수부대 소속의 윌라드 대위. 지리멸렬한 전쟁에 회의를 느끼면서도 한편으로 새로운 임무가 주어지기를 바란다. 그런 윌라드 대위에게 미군 당국은 전설적인 군인이자 캄보디아에서 자기만의 왕국을 건설한 불가사의의 인물 커츠 대령을 제거하라는 비밀스러운 명령을 내린다. 윌라드 대위는 전쟁을 잘 모르는 신참 네명을 거느리고 커츠 대령을 찾아 험난한 여행을 시작한다. 그들은 우선 캄보디아로 흐르는 강줄기를 타기 위해 킬고어 대령의 부대와 접촉한다. 킬고어 대령은 서핑매니아로 서핑때문에 전투를 벌이는, 여러 면에서 별난 인물이다. 우정과 즐거움을 누린 윌라드 일행은 정글로 향하던 도중 위문 공연을 왔던 플레이걸들을 만난다. 연료가 떨어진 그녀들은 자신들의 몸과 윌라드 일행의 연료를 맞바꾼다. 하지만 뜻밖의 쾌락을 만끽한 윌라드 일행의 모험은 곧 처절한 전투와 전쟁의 실체에 대한 깨달음으로 채워진다. 천신만고 끝에 커츠 대령의 왕국에 도착한 윌라드 일행. 사람들의 동강난 머리와 썩은 사지가 사방에 널려있는 이 잔혹한 왕국의 신 커츠 대령은 윌라드 대위에게 이 전쟁(베트남 전쟁)의 악몽과 필연적인 부도덕성을 논한다. 그의 얘기를 들으면서 윌라드 대령은 자신이 점차 미쳐가고 있음을 발견하는데...
....
지옥의묵시록영화감상 지옥의 묵시록을 보고
얼마전 영어시간에 TIME지로 수업을 하고 있었는데 O. J. SIMPSON에 대한 내용을 배우면서 어떤 단락에 ‘APOCALYPSE NOW’ 라는 영화 제목이 인용되었다. 제목이 지옥의 묵시록이라고 되어 ..
영화감상문 - 영화 지옥의 묵시록; 리덕스 를 보고 [Apocalypse Now Redux(지옥의 묵시록:리덕스)]는 프란시스 코폴라(Francis Coppola) 감독이 1899년에 쓰여진 조셉 콘라드1)의 소설 암흑의 핵심(Heart of Darkness) 을 원작으로 배경을 베트남전으로 각색하여 19..
지옥의묵시록1979년 지옥의 묵시록(1979년)Apocalypse Now : 지옥의 묵시록 리덕스(2001년)Apocalypse Now Redux
1. 제작의 계기
첫째, 조셉 콘래드의 고전 '마음의 심연(Heart of Darkness.1902년)'에서 영화의 영감을 얻은 코..
JONGMAL 그 리 스 도 교 의 종 말 론
(신대원2학기 김학현)
초기 기독교의 종말론은 후기 유대교의 역사를 종말론화하는 비역사적 묵시문학적 종말론에 영향을 받았다.
누가는 사도..
현대음악연주회 관람후기 2004년 10월 18일 오후7시30분에 創樂會 주관으로 하는 가을 정기 발표회가 백남 음악관에서 열렸다. 비록 리포트를 쓰기 위해서 가는 음악회였지만 현대 음악은 대학교에 와서 처음 접한 음악이라 새로운 경험을 ..
‘장미의 이름’을 통해 살펴 본 중세 수도원의 의미 [‘장미의 이름’을 통해 살펴 본 중세 수도원의 의미]
*목차*
1. 작품 [장미의 이름]에 대하여
2.1 작품을 통해 본 배경
2.1.1 시대적 배경 2.1.2 정치적 배경 2.1.3 사회적 배경
2.1.4 종교적 배경 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