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시단식게임규정

1. 스쿼시_단식_게임규정.hwp
2. 스쿼시_단식_게임규정.doc
3. 스쿼시_단식_게임규정.pdf
스쿼시단식게임규정
스쿼시 단식 게임규정

○ 경기장 내의 행위 규정
심판은 경기를 진행하기 위해 경기장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을 규정해야 한다.
먼저 경기를 관람하는 관중은 경기 도중 게임에 방해될 만한 어떠한 소음도 내어서는 안되며, 휴대폰이나 삐삐도 경기를 관람할 때에는 반드시 꺼 놓아야 한다.
심판은 만약 경기 중 소란을 피우는 관중이 있다면 반드시 그 소란을 잠재워야 한다. 그리고 소란이 끝나기 전까지는 경기를 진행시켜서는 안된다.
또한 몇몇의 국내 대회를 보면 경기 도중 게임하는 선수를 응원하거나, 코칭을 하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이러한 행위들은 어떠한 경우에도 랠리 중에 이루어져서는 안되며, 랠리가 끝난 후에도 짧게 이루어져야 한다.

○ 코트 내의 행위 규정
코트 내에서도 선수들의 불합리하고 불공정한 행위가 이루어질 경우, 그에 따른 적절한 페널티가 주어지게 된다.
이 룰에 의해 다루어지는 반칙 행위들은 다음과 같다.
1) 상대 선수에게 욕설이나 폭행을 가한 경우
2) 심판을 모욕하거나 욕설하는 경우
3) 마커나 레프리의 판정에 대한 불복종
4) 라켓, 볼, 코트의 오남용
5) 경기 시간을 위반한 경우
6) 불필요한 신체적 접촉
7) 과도한 라켓 스윙이나 위협을 주는 스윙
8) 불공정한 워밍업
9) 랠리 중 불필요한 시간 끌기 등이 있다.

앞에 열거한 상황이나 페널티의 적용이 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그 밖의 모든 반칙들에 대하여 다음의 페널티들이 순서대로 적용된다.

□ 심판에 의한 경고 (CONDUCT WARNING)
경기도중 일어나는 불미스러운 상황에 대한 페널티 중 가장 단계가 낮은 페널티인데 심판이 경고를 주기 위해 랠리를 중단시킨 경우에 그 랠리는 렛이 인정되며, 상황에 대한 경고 후 게임은 계속 진행된다.

□ 상대 선수에게 스트로크 부여 (CONDUCT STROKE)
위 경고 후에도 같은 행위를 반복했을 경우, 또는 경고를 주기에는 선수의 행동이 과한 경우에 적용된다. 또한 콘덕트 스트로크를 주기 위해 경기를 중단시킨 경우에는 그 랠리의 결과로 간주된다. 만약 그렇지 않고 랠리가 끝난 후 주어진 콘덕트 스트로크이라면 랠리의 결과는 결과대로 유지되며 페널티는 추가된다.
콘덕트 스트로크로 인해 득점을 하게 되었다면 서비스 박스의 교대는 이루어지지 않고 그전의 서비스 박스에서 서비스가 다시 이루어지게 된다.

□ 상대 선수에게 게임 부여 (CONDUCT GAME)
상대 선수의 불미스러운 행동으로 인하여 다른 선수에게 게임이 부여될 경우 그 부여되는 시점이 게임중일 경우, 그 게임이 부여하게 되며 그 동안의 스코어는 그대로 유지된다. 만약 그렇지 않고, 게임과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