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이해
네이버에서 직장인의 추천 도서로 이 책을 선정하게 되었다. 이 책은 짤막한 명언이 영어와 한글로 적혀져있다. 그래서 훨씬 더 눈에 잘 들어오는 편이다. 이 중 마음에 와 닿았던 문구를 간단히 나눠보고자 한다.
① 최선을 다하라- 굳이 착한 일을 찾아다닐 필요는 없다. 그저 현재 당신이 처해 있는 상황에서 주어진 일을 가능한 열심히, 성심성의껏 하기만 하면 당신은 최선을 다해 살고 있는 것이다. 그러니 특별히 위대한 일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다.
지금의 삶에 최선을 다한다면 이것이야 말로 어떤 위대한 일이 아닐 수 없다는 생각이 된다. 내가 주어진 환경 속에 성심성의껏 최선을 다해야겠다고 다짐을 하게 되었다.
② 기도- 하루도 빠짐없이 기도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마음이 정리되지 않으면 기도하지 않는 편이 낫다. 왜냐하면 기도는 단순히 혀로 하는 것이 아니라 가슴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나또한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 으로써 너무나 공감을 가는 말 중에 하나였다. 가인과 아벨의 예배가 생각이 났다. 내 마음으로 하지 않고 입술로만 하는 기도는 보이기 위함일 뿐이다. 하지만 하루도 빠짐없이 진심으로 내 마음을 정리를 한다면 나의 행복이 전달될 것이다.
....
톨스토이 <부활>을 읽고 톨스토이 <부활>을 읽고 감상문입니다.
A+ 받은 자료입니다.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내 편이 필요했다. 나의 생각에 명쾌한 근거를 제시해 줄 사람이 절실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