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영화란
컴퓨터 그래픽스(CG)의 3차원 애니메이션과 디지털 영상 합성 기법을 이용해 영화의 모든 작업을 컴퓨터 시스템 내에서 처리하는 영화 기법
컴퓨터 기술이 영화에 적극적으로 적용된 영화를
‘ 디지털영화 ‘ 라고 보통 표현
디지털 영화란
2. 디지털 영화로의 발전
디지털 영화로의 발전
과거 필름영화와는 다르게 영사를 디지털로 하여 필름의 보관과 이송에 문제가 없는 장점을 가짐
컴퓨터 기술이 영화에 적극적으로 적용된 영화를
‘ 디지털영화 ‘ 라고 보통 표현한다.
디지털 영화로의 발전
어떤 형체가 서서히 모양을 바꿔 다른 형체로 탈바꿈하는 기법. 이는 컴퓨터 그래픽의 잠재력을 극명하게 보여 주었고, 이를 계기로 디지털 기법이 본격적으로 주류 할리우드 영화에 사용되게 되었다.
디지털 영화로의 발전
디지털 영화로의 발전
영화 스타워즈에서 조지 루카스 감독은 종전까지 실현이 불가능 했던 영상들을 광학합성방식을 통해 CG를 합성하여 만들어내 SF영화의 붐을 일으켰다.
디지털 영화로의 발전
디지털 영화로의 발전
디지털 등장인물로서 영화 타이타닉에서 사용되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태극기 휘날리며, 등에서 활용되어 대규모의 군중 씬도 가능하게 되었다.
디지털 영화로의 발전
디지털 영화로의 발전
과거 아날로그 방식에서는 전체의 배경이나 등장인물 등 모든 색이 변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었지만 DI를 도입하면서 부분적인 보정도 가능하고, 전체적으로 톤을 맞추는 작업도 더 세밀하고 완성도 있게 작업할 수 있다.
디지털 영화로의 발전
3. 디지털 영화의 특징
디지털 영화의 특징
디지털 영화는 물리적 실재를 필름으로 촬영하지 않고 3D 애니메이션 기법을 활용해 컴퓨터에서 실사와 같은 장면을 직접 만들어 낸다는 점
실사는 일단 디지털로 전환되면 물리적 실재와의 지시적 관계 를 상실한다는 점
디지털 영화의 특징
디지털 영화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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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영화] 디지털 영화의 개념과 특징 및 함의 [디지털영화] 디지털 영화의 개념과 특징 및 함의
목차
Ⅰ. 디지털 영화의 개념
Ⅱ. 디지털 영화의 특징 및 함의
* 참고문헌
I. 디지털 영화의 개념
디지털 기술은 단순히 실사 이..
스포츠 문화콘텐츠에 대한 연구 스포츠 문화콘텐츠에 대한 연구
목차
서론
- 문화 콘텐츠의 개념
- 스포츠 문화 콘텐츠의 개념
본론
- 문화 콘텐츠 현황
- 국내 문화 콘텐츠 현황
- 세계 문화 콘텐츠 현황
결론
- 스포츠 문화 콘텐츠 발전 ..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
목차
*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
Ⅰ. 게임
Ⅱ. 디지털영상 방송
Ⅲ. 애니메이션
Ⅳ. 모바일 콘텐츠
Ⅴ. e-러닝
Ⅵ. 웹정보콘텐츠
Ⅶ. 음악콘텐츠
Ⅷ. 디지털출판
Ⅸ. 디지털스토리텔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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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셀 애니메이션 기법 개요
애니메이션의 최초 형태는 대개 페이퍼 애니메이션이었다. 정지된 각 그림에 동영상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움직임의 잔상을 기억하여 수용자가 무의식 ..
[언론정보학] 한국 독립애니메이션의 현황과 과제 한국 독립애니메이션의 현황과 과제
Ⅰ. 한국 독립애니메이션의 시작
- 만화영화에의 도전
90년대 초반부터 서서히 드러나기 시작한 한국의 독립애니메이션은 70년대 동양동화의 하청작업에서부터 시작된 고질적..
제패니메이션[일본+만화영화]의 정의 및 역사, 대표기업 현황 제패니메이션의 정의 및 역사, 대표기업 현황
1. 재패니메이션 ; JAPAN(일본) + ANIMATION(만화영화)
☞저패니메이션의 개념과 특징
일본 애니메이션은 독특한 캐릭터와 스토리 그리고 자체 개발한 제작 기법으..
인형 애니메이션 기법에 대하여 인형 애니메이션 기법에 대하여
1. 인형 애니메이션 기법 개요
입체 인형의 동작에 조금씩 변화를 주어 한 프레임씩 분리 촬영하는 제작방식을 통칭하는 스톱 모션 (stop motion) 기법의 애니메이션이다. 인형 ..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의 종류와 제작의 특성 애니메이션의 종류와 제작의 특성
애니메이션하면 대부분 투명한 셀룰로이드 화면에 그려진 그림을 연속으로 촬영한 것을 떠올리겠지만 이는 셀 애니메이션(cell animation) 이라고 하는 애니메이션의 한 장르에 ..
디지털혁명과문화
-목차-
서론
본론
1. 디지털혁명의 정의
2. 디지털혁명에 따른 문화생활의 변화
1) 음악
2) 영화와 TV
3) 도서출판
4) 게임
3. 디지털문화의 특징
1) 디지털문화는 공동체 문화이다.
2) 디지털문화는..
애니메이션 - 한국과 일본 애니메이션의 비교 한국과 일본 애니메이션의 비교
목차
1. 애니메이션의 개요
① 애니메이션의 어원
② 애니메이션의 의미
③ 애니메이션의 역할
④ 애니메이션과 영화의 비교
2. 애니메이션의 역사
① 초기 애니메이션의 역사
②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