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 프랑스의 패션에 관해서

1. 국제통상 - 프랑스의 패션에 관해서.hwp
2. 국제통상 - 프랑스의 패션에 관해서.pdf
국제통상 - 프랑스의 패션에 관해서
국제통상 - 프랑스의 패션에 관해서

목 차

1. 프랑스의 패션
2. 유행의 출현
3. 의복의 유행이 일어난 프랑스
4. 시대별 유행
5. 프랑스의 의류 패션

1. 프랑스의 패션

일반적으로 패션 혹은 유행이라고 하면 경박하고 피상적이어서 진지한 연구대상으로서의 가치를 의심하는 경향이 없지 않으나 패션은 어떤 사회를 이해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또 패션은, 산업이라고 하기에는 그 범위가 좁고 단편적이었으나 현대에 이르러 산업으로서의 가치가 충분할 정도로 급속한 발전을 이루어 내고 있다.
패션은 개인과 사회의 심층적 변화를 구체적으로 시각화해서 드러내주는데 특히, 프랑스는 패션의 발상지이자 아직도 진행되는 유행의 첨단에 있다. 실제로, 세계 무대를 휘어잡고 있는, 이를테면 샤넬, 크리스찬 디오르, 이브 생 로랑, 베르사체 등의 일류급 디자이너들이 프랑스를 무대로 활동했으며 중심지인 파리에서 개최되는 패션 컬렉션들은 하나같이 그 영향력이 대단하여 패션산업이 프랑스 사회를 이해하는 대표적인 요소로서 꼽힐 수 있을 만큼 발전해왔다.

2. 유행의 출현

유행이란 정해진 시기에 주어진 장소에서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수용되는 양식으로서 의상 등 시가적인 부분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지만, 생활 방식 등 다양한 범주를 포괄한다.
또한 유행은, 소수에 의해 생성되고 차차 전파되어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파급되다가 점차 소멸하는 주기성을 가지는데, 다수의 사회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든 아니든 동참하게 되는 유행을 이해하는 것은 프랑스의 패션이 세계적인 영향력을 갖게 된 배경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3. 의복의 유행이 일어난 프랑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