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 태국 게임 시장 조사 보고서

1. 시장조사 - 태국 게임 시장 조사 보고.hwp
2. 시장조사 - 태국 게임 시장 조사 보고.pdf
시장조사 - 태국 게임 시장 조사 보고서
태국 게임 시장 조사 보고서

목 차

Ⅰ. 태국 소개
1. 태국 시장 특성
2. 소비 구조
3. 우리나라와의 교역 현황

Ⅱ. 온라인 게임 시장
1. 요약
2. 소비 구조
3. 정부의 온라인 게임에 대한 규제
4. 투자 성공 사례

Ⅲ. 모바일 게임 시장
1. 시장 규모
2. 소비자 동향
3. 시장 경향과 전망
4. 모바일 게임 성공요인

Ⅳ. 분 석
1. 온라인 게임 분석
2. 모바일 게임 분석

Ⅰ. 태국 소개

1. 태국 시장 특성
1) 시장 규모
태국은 우리나라가 아세안 시장진출을 하는데 있어 전략적 국가이다. 아세안 10개국 중 싱가폴, 인니, 필리핀,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태국 등 6개국은 2003년부터 아세안 자유무역지대(ASEAN Free Trade Area: AFTA)를 구축, 인구 5억의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게 되었으며, 역내 무역의 경우에는 5%이하의 관세율을 적용하고 있다.
태국은 아세안 10개국의 중심국으로서 아세안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더구나 인접국인 미얀마, 라오스, 캄보디아는 공산국으로서 교역이 원활치 않아 이들 국가로의 우회 수출기지로서도 태국이 활용되고 있다. 교역에 있어서 태국은 한국과 보완적 교역구조를 갖고 있는 나라이다. 태국은 조립생산을 기반으로 하여 공산품을 인근 아세안국가, 미국, 일본, 유럽에 수출하고 있으며, 생산 원부 자재는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2) 수출 동향
2007년 1~8월 중 우리나라 대 태국 총교역량은 전년대비 10.65%증가한 54억1700만
불을 기록했다.
총 수출액은 전년대비 6.6% 증가한 29억5000만 불을 기록
총 수입액은 전년대비 15.9%증가한 24억6700만 불을 기록
2007년 8월 기준, 태국은 우리나라의 15대 수출국
무역수지는 전년대비 24.5% 감소한 4억 8400만 불을 기록

3) 태국 주요 산업 동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