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1. E-learning 이란
2. E-learning 의 등장배경
3. E-learning 의 파급효과 및 이용현황
4. E-learning 의 장단점
5. E-learning 의 비전 과 미래
6. 자료출처
1. E-learning 이란
【e-Learning】
공급자 위주의 WBT(Web-Based Training)의 방식에서 벗어나 지속적인 학습 컨텐츠와 지원 서비스를 통하여 학습자 스스로가 학습활동을 계획하여 실행할 수 있게 함은 물론이고 강사, 전문가 및 학습자간에 학습공동체를 구성하게 지원해 주는 한 단계 발전된 교육 · 학습 방식으로서의 인터넷 기반 학습활동을 말한다.
2. E-learning의 등장배경
【교육개혁의 도약 : e-러닝을 통한 지식문화강국 실현】
참여정부는 지식문화강국이라는 교육개혁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 전략
과제의 하나로‘2∙17 사교육비 경감대책’을 발표하였으며, 특히 이 중에서
EBS 수능방송과 관련된 e-러닝 체제에 국민적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어 있음
세계적 수준의 정보통신 인프라와 e-러닝 준비도를 갖춘 우리나라가 세계적
으로 유례가 없는 대규모 교육정보화 사업인 EBS 수능방송을 추진하게 됨으
로써, e-러닝 대중화의 촉발이 예상됨 ※한국은 5위
EBS 수능방송을 계기로 이루어질 e-러닝의 대중화는 교육 뿐만 아니라 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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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1. E-러닝 이란
2. E-러닝 등장배경
3. E-러닝 의 파급효과 기업이용사례
4. E-러닝 의 장점 단점
5. E-러닝 의 비전 미래
6. Q A
7. 자료출처
1.E-러닝 이란
공급자 위주의 WBT 방식 No
학..
이러닝 산업의 이해와 교육용 콘텐츠개발 이러닝 산업의 이해와 교육용 콘텐츠개발
교육정보산업
e-learning의 배경
e-learning의 현주소와 사례
e-learning의 구조
교육 콘텐츠와 수업설계
e-learning의 시장전망
AGENDA
교육정보산업
교육정보산업의 ..
액션러닝의이해 Action Learning
Action Learning
1. Action Learning 의 정의 및 등장 배경
1) 액션러닝 이란
- 소규모로 구성된 한 집단이 조직, 그룹 또는 개인이 직면하고 있는 실질적인 비즈니스 이슈와 원인을 규명하고 ..
E2 E-learning과 Blended learning에 대한 검토
1. e-learning
1) e-learning의 개념
e-learning이란 다양한 형태의 교육 컨텐츠를 통해 교육자와 학습자, 학습자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하고, 학습자..
Action Learning Action Learning
Ⅰ 서
1 의의
실제상황에서 경영성과와 직결되는 이슈 혹은 과제를 직접 해결하고, 이 경험을 동료 참가자 및 학습촉진코치(Learning coach)와 함께 성찰함으로써 개인의 능력과 조직의 성과를 ..
[과학교육학] 과학교과와 e-Learning 과학교과와 e-Learning
목차
1. 들어가며
2. 과학교과와 세계의 e-Learning
2.1 이가 빠졌어요 프로젝트
2.2 단풍이 드는 이유가 뭐예요’ 프로젝트
2.3‘태양 에너지 실험’ 프로젝트
2.4 캐나다 Eastview 중..
인터넷 온라인교육기업[가상교육]에 대한 분석 인터넷 온라인교육기업에 대한 분석
[목 차]
제 1 장 서 론
1.1 연구의 배경과 필요성
1.2 연구 내용 및 방법
제 2 장 e-Learning의 개요
2.1 인터넷과 교육
2.2 e-Learning의 개념
2.3 온라인교육의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