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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튬플레이
COSTUME
P L A Y
목 차
1. 개념
▶ 만화나 게임의 주인공을 모방하는 취미 문화.
‘복장’을 뜻하는 ‘코스튬(costume)’과 ‘놀이’를 뜻하는 ‘플레이(play)’의 합성어’
일본어로 코스프레(コスプレ), 영어로는 코스플레이(cosplay)라고 함.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대중스타나 만화주인공과 똑같이 분장하여 복장과 헤어스타일, 제스처까지 흉내내는 놀이.
- 만화와 게임캐릭터를 친구로 삼아 성장한 캐릭터세대의 대표적 문화.
←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로켓단
코스튬플레이 →
2. 시대,문화적 배경
영국에서 죽은 영웅들을 추모하며 그들의 모습대로 분장하는 예식에서 유래
영국의 전설적인 영웅 아서왕 →
2. 시대,문화적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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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과 질병에 관해서 현대인과 질병에 관해서
요즈음 현대인들은 푸른 하늘과 먼 산을 바라보거나 달구경을 할 시간이 거의 없는 바쁜 생활을 하고 있다. 과학의 발달에 의한 사회구조의 변화 및 일상생활의 기계화와 자동화에 의한 ..
현대인과 패션 - 서양복의 근세 복식, 근대 복식, 현대 복식에 대해 설명 현대인과 패션
1. 서양복의 근세 복식, 근대 복식, 현대 복식에 대해 설명하시오.
-] Ⅰ. 근세 복식(16C~18C)
◆르네상스(Renaissance) 복식(16C)
▶시대적 배경 : 16세기 십자군전쟁(Crusade)의 실패로 교회의 ..
현대인과 패션 - 패션디자인의 원리 패션디자인의 원리
1. 비례
(1) 비례의 개념
① 비례의 원리 속에는 비율(proportion), 비(ratio), 규모(scale)의 개념이 모두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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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ratio)는 한..
엔씨소프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The Next Culture
Of China
목 차
Ⅰ 서 론
1. 사례선정 이유
2. NC소프트와 리니지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리니지)
(3) MMORPG란
Ⅱ 본 론
1. 전 세계 진출 현황
2. 대만 게임 시장 특성 및 진출 ..
사례 연구(CLUE) 제목 : 사례 연구(CLUE)
1. 서론
○ 선정이유
- 세계 경제에서 주어지는 여파가 모든 시장에서 영향을 끼치고 있다. 우리는 세계 경제의 영향을 가장 받지
않고, 객관성이 뛰어난 시장을 조사하기 위해 쥬얼리..
2012 필리핀 마닐라 가구전시회 참관기 2012년 3월 13일부터 3월17일까지 마닐라에서 개최된 2012 필리핀 마닐라 가구전시회 참관기입니다.
직접 참관하여 전시회 개요, 전시회 성격, 전시회 트렌드, 전시회 이모저모등을 사진을 삽입하여 이해하기좋게 ..
국제통상 - 프랑스의 패션에 관해서 국제통상 - 프랑스의 패션에 관해서
목 차
1. 프랑스의 패션
2. 유행의 출현
3. 의복의 유행이 일어난 프랑스
4. 시대별 유행
5. 프랑스의 의류 패션
1. 프랑스의 패션
일반적으로 패션 혹은 유행이라..
[공학] 3D[DISPLAY]디스플레이에 관해서 3D DISPLAY
3D DISPLAY
목차
- 3D Display의 정의
- 3D Display의 발전사
- 3D Display 기술의 종류 및 특징
3D DISPLAY의 정의
3D Display
3차원 디스플레이(3D display)는 사용자에게3차원화상을 제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