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설계] 증강 현실을 이용한 두더지잡기 게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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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설계] 증강 현실을 이용한 두더지잡기 게임 개발
[ 종합 설계 최종 보고서 ]
증강 현실을 이용한 두더지잡기 게임 개발

/목차/

1.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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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2.
프로젝트 수행 일정 및 추진 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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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3.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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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4.
설계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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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5.
프로젝트 결과물 및 성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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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6.
보완할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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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7.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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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8.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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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1. 개요

가. 프로젝트 목표 및 기대효과
10여년전 오락실에 DDR, 펌프라는 기계를 기억할 것이다. 손으로 조이스틱을 움직이며 게임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온몸으로 발판을 눌러 게임하는 방식으로 크게 히트를 쳤었다. 몸을 움직이며 플레이하는 게임 방식 중 오락실 앞에 흔히 있던 두더지잡기게임을 증강현실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시킴으로써 지금은 차차 사라져 가는 두더지게임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며 기계가 없어도 컴퓨터로 게임을 할수 있도록 하고 구부정하게 앉아 손가락만을 움직이며 하는 게임이 아닌 직접 몸을 움직이면서 게임을 함으로써 건강에도 좋은 게임을 만들고자 한다. 두더지잡기게임 이외에도 많은 보드게임(체스 / 장기 등)에 증강현실을 도입함으로써 이와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나. 필요성 및 배경
10대 미래기술 중 하나로 선정된 AR(Agumented Reality)의 등장으로 현재 많은 기술들이 개발되고 있으며, 현재 상용화에 이르게 되었다. 사람이 바라보는 현실의 세계와 가상현실의 접목으로 더욱 직관적이고 공간감을 느낄 수 있는 증강현실기술은 물리적 제약이 점차 사라지면서 영상을 보는데 더욱 현실감을 줄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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