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 이해] 만화 ‘불암콩콩 코믹스’에 대한 소개

1. [문화의 이해] 만화 ‘불암콩콩 코믹스’.hwp
2. [문화의 이해] 만화 ‘불암콩콩 코믹스’.pdf
[문화의 이해] 만화 ‘불암콩콩 코믹스’에 대한 소개
[문화의 이해] 만화 ‘불암콩콩 코믹스’에 대한 소개

만화 ‘불암콩콩 코믹스’에 대한 소개

이번 레포트 주제로 만화에 대한 소개를 해볼까 생각했는데요, 제가 정한 만화의 이름은 최의민 작가님의‘불암콩콩 코믹스(레전드 열전)’입니다.
먼저 간략한 소개부터 해드릴 텐데요. 이 만화는 야구선수의 일대기를 다룬 만화입니다. 한국 프로야구의 역사상 레전드라고 불릴만한 선수를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 만화를 접하게 된 것은 넷마블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마구마구’라는 야구 게임의 홈페이지였는데요. 야구 게임을 통해 선수들을 알다 보니 자연스럽게 만화를 통해 선수들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 먼저 11번의 시리즈 물 중 제가 좋아하는 이종범 선수 편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그림은 만화 표지입니다.
‘마구마구’게임을 위해 기획된 것을 알 수 있고
이종범 편은 레전드 시리즈 중 10번째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만화 초반에는 이종범 선수의 별명‘바람의 아들’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시작으로 이종범 선수에 대한 설명이 시작됩니다. 축구선수를 꿈꾸던 어린 이종범은 축구부의 해체와 함께 주위의 러브콜을 받고 결국 동네 친한 형이었던 김기태의 권유로 야구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 뒤 당대 최고의 유격수인 김재박 선수와의 만남을 통해 꿈을 키우게 된 계기, 광주 일고에서의 청룡기 대회 결승 2루타, 건국대로 진학한 뒤 한양대 유지헌과의 라이벌 관계, 89년 아시아선수권 대회에서 우승을 이끔, 92년 건국대를 전국대학야구에 우승을 이끌며 아마야구 MVP를 수상하는 등의 사건을 통해 이종범 선수의 입단 전의 내용을 설명해준다.

입단 후의 이종범 선수는 데뷔 시즌에 73도루를 기록, 시즌 후반 한경기 6도루라는 기록까지 남겼다고 한다.
그리고 93년도 한국시리즈 MVP에 뽑히며 팀을 우승시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