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 1학기 발달평가 11명

1. 만 2세 1학기 발달평가 11명.hwp
2. 만 2세 1학기 발달평가 11명.pdf
짧은 문장으로 요구를 표현하며 언어능력이 발달하고, 또래와의 평행놀이·간단한 모방놀이가 활발해 사회성이 확장되고 있다.
두 단어 이상의 짧은 문장을 사용해 "물줘", "이거 해줘 "같은 요구를 표현하며, 교사의 말을 반복해 발음을 따라하려 한다.
두 단어 이상의 짧은 문장으로 요구를 표현하며 초기 언어능력이 발달하고, 평행놀이와 간단한 모방놀이를 통해 사회성이 점차 확장되고 있다.
두 단어 이상의 짧은 문장으로 요구와 감정을 표현하며 초기 언어능력이 발달하고, 평행놀이와 간단한 모방놀이를 통해 사회성이 확장되고 있다.
두 세 단어 문장으로 요구와 감정을 표현하며 초기 언어능력이 발달하고, 평행놀이와 모방놀이를 통해 사회성이 확장된다.
두 세 단어 문장을 사용해 요구와 감정을 표현하며 초기 언어능력이 크게 발달하고, 평행놀이와 간단한 모방놀이를 통해 사회성이 확장되고 있다.
두 세 단어 문장으로 요구와 감정을 표현하며 초기 언어능력이 크게 발달하고, 평행놀이와 간단한 모방놀이를 통해 사회성이 점차 확장된다.
두 세 단어 문장으로 요구와 감정을 표현하며 초기 언어능력이 빠르게 발달하고, 평행놀이와 간단한 모방놀이를 통해 사회성이 확장되고 있다.
친구의 행동을 설명하듯 "뛰어", "앉아 "같은 말을 하며 초기 언어 표현이 활발하다.
친구가 장난감을 잡으면 관심 있게 바라보다가 기다리거나 다른 장난감을 찾아 놀며, 짧게"내꺼"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자연의 소리와 움직임을 관찰하며 탐색행동이 활발하다.
짧은 문장으로 요구를 표현하며 언어능력이 발달하고, 또래와의 평행놀이·간단한 모방놀이가 활발해 사회성이 확장되고 있다.
음악·미술·자연관찰 등 다양한 감각 경험을 즐기며 전반적인 발달이 안정적이고 조화롭 게이루어지고 있다.
시선 맞춤, 손뻗기, 미소 등 사회적 행동이 활발하며, 또래와의 초 기상호작용이 점차 늘어나는 모습이다.
작은 북이나 실로폰, 탬버린 등 간단한 악기를 손으로 두드리거나 흔들어 소리를 내고, 자신이 낸 소리에 잠시 집중한 후 반복하며 즐긴다.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을 한참 바라보다 손을 흔들어 움직임을 따라하고, 구름이나 새를 보며 "날아간다" 같은 짧은 문장을 말한다.
짧은 문장으로 요구와 감정을 표현하며 초기 언어능력이 크게 확장되었고, 또래와의 평행놀이와 간단한 모방놀이를 통해 사회성이 성장하고 있다.
평행놀이를 즐기며 점차 친구의 행동을 모방하고, 단순한 상호작용을 시작하며 초기 사회성이 확장되는 모습이 나타난다.
음악이 나오면 제자리에서 몸을 흔들거나 손을 머리 위로 들어올리며 즐거움을 표현하고, 교사의 율동을 관찰한 후손을 흔들거나 다리를 굽히는 간단한 동작을 모방한다.
두 단어 이상의 짧은 문장으로 요구를 표현하고, 모방발화가 활발해 초기 언어능력이 빠르게 확장되었다.
또래와 평행놀이를 즐기며 간단한 모방놀이와 짧은 대화를 시도하며 사회성이 발달하고 있다.
전신활동과 소근육놀이를 균 형 있게 즐기며 대근육과 소근육 발달이 활발하다.
두 단어 이상의 짧은 문장을 사용해 "물주세요", "이거 해줘"라고 요구를 표현하고, 교사의 말을 모방하며 발음을 또박또박하려 한다.
평행놀이를 자주 하며, 친구의 간단한 행동을 모방하거나 따라하는 초기 상호작용이 활발하다.
대 근육 발달이 활발하여 걷기·달리기·계단 오르기·미끄럼틀 활동을 안정적으로 수행하고, 블록 쌓기·간단한 색칠과 끼우기 활동을 통해 소근육 발달도 균형 있게 이루어지고 있다.
배가 고프면 교사에게 다가와 손을 뻗거나 "밥줘"라고 말하며 요구를 표현하고, 간식을 받으면 양손으로 잡아 스스로 먹으며 입가에 묻은 음식은 손으로 닦는다.
친구가 장난감을 잡으면 잠시 관찰하다
음악·미술·자연관찰 등 다양한 감각활동을 즐기며 전반적인 발달이 안정적이고 조화롭게 이루어지 고 있다.
일어나기, 몸을 돌리기 등 다양한 전신활동을 즐기며 대근육과 소근육 발달이 균형 있게 이루어지고 있다.
대 근육 발달이 활발하여 걷기·달리기·계단 오르기·미끄럼틀 이용을 안정적으로 수행하고, 블록 쌓기·끼우기 놀이 등 소근육 발달도 균형 있게 이루어진다.
낮잠 시간에는 이불을 스스로 덮고 몸을 옆으로 말아 누워 손가락을 입에 넣거나 작은 인형을 잡으며 잠 든다.
교사의 부름에 시선을 맞추며 "응"하거나 미소로 반응하고, "앉아볼까?", "이거 줄래?" 같은 간단한 지시에 몸과 말로 따른다.
친구가 울거나 넘어지면 시선을 멈추고 바라보며 교사의 반응을 확인하고, 간단한 모방놀이를 통해 친구와 초기 상호작용이 이루어진다
기저귀를 교체할 때는 다리를 들어 협조하며, 교사가 "다리 들어볼까?"라고 말하면 웃으며 따라 하기도 한다.
두 세 단어 문장을 사용해 요구와 감정을 표현하며 초기 언어능력이 크게 발달하고, 평행놀이와 간단한 모방놀이를 통해 사회성이 확장되고 있다.
교사의 부름에 시선을 맞추고 "응"또는 "왜"라고 말하며 반응하고, "앉아볼까?", "이거 가져와 "와 같은 간단한 지시에 동작과 말로 따른다.
친구의 행동을 언어로 표현하며 "뛰어간다", "앉았다" 같은 짧은 문장을 사용하고, 음악을 들으면 흥얼거리거나 한두 단어를 따라 부르며 감정을 표현한다.
걷기·달리기·계단 오르기·공차기 등 대 근육활동이 활발하고, 블록 쌓기·끼우기·뚜껑돌리기 등 소근육 발달도 고르게 이루어졌다.
표현, 교사, , 발달, , 잡다, 간단하다, 놀이, 스스로, 소리, 작다, 근육, , 활발하다, 단어, 장난감, 시작, 보다, 친구, 흔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