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의상에대한자료

1. 유행의상에대한자료.hwp
2. 유행의상에대한자료.pdf
유행의상에대한자료
[패션] 2004,2005년 유행 경향

하루가 다르게 쌀쌀해지는 기온. 멋도 중요하고 스타일도 중요하지만 몸을 따뜻하게 보호하는 옷차림이 먼저다.
가을 겨울의 대표소재 울과 가죽, 모피까지 차가운 바람으로부터 신체를 지켜줄 따뜻한 소재 유행경향과 쇼핑 노하우. - 낡게 더 낡게, 빈티지 소재를 잡아라! 먼저 이번 계절의 소재 경향에 대해 알아보자. 이번 가을 겨울 패션 트렌드인 ‘레트로’ 스타일에 어울릴 소재들은 고급스럽지만 오래된 느낌이 나야 한다.
굵은 실로 헐렁하고 성글게 짠 니트류는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때 좋다.
워싱 진과 함께 입어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간편한 코디법. 기본적으로 올 가을 겨울 소재 중 가장 돋보이는 것은 벨벳과 트위드라 할수 있다.
이밖에 코듀로이 스웨이드, 모피 등도 주목 받는 소재. 벨벳과 트위드, 자카드 소재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아무래도 이들 소재가 가을과 겨울의 분위기를 잘 표현하고 있기 때문이다.
고급스러운 광택이 도는 벨벳과 코듀로이는 패션 키워드에 걸맞게 우아한 여성미와 중후한 남성을 잘 표현하고 반영하고 있다.
-울(Wool) : 유행하는 울 소재는 봄여름의 실크처럼 풍부한 주름이 잡힌 얇은 소재보다 빈티지 스타일에 어울릴 성글거나 굵은 올의 풍성한 울 소재에 주목해야 한다.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깊이 있는 내추럴 색상이 곁들여진다.
울소재도 여러종류가 있는데 캐시미어(Cashmere)는 섬유의 보석이라 불리는 부드러운 감촉과 아름다운 색상으로 인기 있는 고급 모직류. 산양의 털에서 가늘고 길게 뽑아낸 캐시미어는 우아한 광택과 염색성이 우수해 고급스럽다.
울/실크, 울/캐시미어, 울/캐시미어/실크, 울/캐시미어/면 등이 울 혼방소재로 나와 있는데 실크혼방의 경우 밝고 화사한 느낌을 주고, 캐시미어 혼방의 경우 부드러운 감촉으로 고급스럽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