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가 "우와 ~00 아이게 뭐야~?" 하고 묻자 "밥"이라고 말을 한다.
그러면서 교사에게 "00도 밥 먹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00이 왜 울었어?" 하고 묻자 대답하지 않는다.
교사가 ʻʻ00도 하고 싶어요?
교사가 ʻʻ00야, 친구들이 차례차례 줄을 서 있어요.
교사가 ʻʻ00도 뒤에 가서서 볼까요?
00는 교사와 함께 모양의 이름을 차례대로 말해본다.
교사가 "00물놀이 하는구나~"라고 말을 하자 "응!"이라고 대답한다.
oo이가 볼일을 보고 나오자 화장실로 들어가서 볼 일을 본다.
교사는 "00야, 리본막대 들고 뛰어다니면 위험해요~"라고 이야기를 하며 주의주고 뛰지 않고 놀이를 하도록 하니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놀이를 즐긴다.
교사에게 "장수풍뎅이에요"라고 말한다.
가ʻʻ 저희 토끼가 아파요!
OO이가 "나도 허리에 묶고 싶다"라고 말을 하니 OO이가 OO이가 들고 있는 보자기를 가져가며 "줘 바 내가 해줄게"라고 말을 하며 친구 허리에 보자기를 둘러주고 묶기를 시도한다.
OO 옆에 있는 친구가 완성된 수박 모자를 교사에게 건네서 교사가 모자를 씌워주자 OO가 자신의 수박 모자를 들고 교사에게 다가와 "OO도!"라고 말을 한다.
그러면서 교사에게 "00도 밥 먹어요"라고 말한다.
00는 ʻʻ놀이터요?
교사가 "수박을 만들려면 무슨 모양으로 만들어야 할까요?"라고 말하자 **는 "세모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수박씨를 어떻게 만들면 좋을까요?"라고 말하자 **는 "검은색으로 동그랗게 만들어야 돼요"라고 말한다.
그러자 00이가 "멍멍이"라거 말한다.
교사가 "선생님도 소리 들었는데 00도 소리 들었어요?"라고 물어보자 00가 "네강아지 소리에요"라고 말하더니 강아지가 있는 집 쪽으로 걸어간다.
문에서 몇 걸음 떨어진 곳에서 강아지를 바라보다 가연 우가 "선생님 강아지 엄청 커요"라고 말한다.
그러자 00이가 "강아지 흰색이에요"라고 말한다.
한동안 강아지를 바라본 후에 산책을 하러 갔다
교사가 "00야 부채로 아이시원해 바람을 만들어 볼까?" 하며 00에게 부채질을 해주자 00도 들고 있는 부채로 자신에게 부채질을 하며 바람을 느낀다.
교사는 재민이를 바라보며 "00아~자동차 장난감 많으니깐 소혜한 개만 줄까?"라고 묻자 "네"라고 대답 후 00한테 건네준다.
오른쪽 발양말을 신으려고 하니 계속 양말이 발바닥으로 내려간다.
양말이 불편하면 벗고 있겠냐고 묻자 그러고 싶다며 다시 양말을 벗어서 사물함에 넣는다.
친구가 자리 이동을 하자 다시 멜로디 언 건반을 누르는 모습을 보인다.
00는 교사와 함께 모양의 이름을 차례대로 말해본다.
교사가 00이의 동작을 보고 따라하며 "선생님도 준비운동해야지~"하고 말하자 00이가 "선생님 난 이것도 할 수 있어요"라고 말하며 바닥에 앉아 다리를 양쪽으로 쭉 찢는다.
놀이를 하다가 교사의 손을 잡고 "추어 요 선생님"이라고 한다.
교사가 손을 잡고 햇빛이 있는 곳을 같이 걸어다니면서 "00 아이제어때요?"라고 물어보자 "따뜻해요"라고 말한다.
00이가 친구들이 교사를 따라 율동하는 모습을 보며 웃어 보이자 친구 00이가 보고 00이에게 다가가 교사의 율동을 같이 손을 잡고 따라하며 빙글빙글도는 모습을 보인다.
친구들이 "나두"하며 한 명씩 늘어나면서 모두 손을 잡고 빙글빙글 돌며 웃는다.
개미가 있나요?" 하자 "응"하며 손가락으로 개미를 가리킨다.
개미가 뭐하고 있나요?" 하자 "밥"이라고 말한다.
개미가 냠냠밥 먹고 있나요?" 하자 "응"이라고 말하며 개미를 쳐다보고 있다.
호랑이가 어흥하고'하며 친구들에게 동화 이야기를 말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