끈기를 익히는 좋은 습관이 되었습니다.
농협 비서실에 입사한 지 한 달 만에 강원도 전체 전략회의라는 큰 행사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joytogether"즐거운 일터 하나은행에 입사하고 싶습니다.
끈기를 익히는 좋은 습관이 되었(번잡하고 장황한 표현 같습니다. 글자 수가 많이 초과된 상태니, 삭제하는 게 더 좋겠습니다.)습니다.
비문입니다. 달리 표현하는 게 더 좋겠습니다.)
joytogether"즐거운 일터, 하나은행]에 입사하고 싶습니다.(소 제목은 단문으로 꾸미는 게 더 좋습니다.
이는 치명적 실수이니, 삭제하는 게 더 좋겠습니다.
joytogether"즐거운 일터, 하나은행]
학교생활/사회봉사활동/연수여행 경험[600자 이내]
일주일에 바빠도 일주일에 3시간씩 처음 보는 피아노 악보를 1개씩은 연습하여 곡 연주를 완성하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악보를 공부하고 처음에는 띄엄띄엄이어지지 않는 음들을 차근히 연습을 해야 비로소 하나의 곡 연주를 할 수 있습니다.
지역축제의 마스코트 곰돌이로 아르바이트를 하던 시절 관광객을 안내하던 도중 많은 아기들이 낯선 곰돌이와의 만남이 무서워 오히려 울고 피하는 현상이 빈번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막대사탕을 준비하여 먼저 사탕을 건네며 다가가자 반응이 확연이 달라졌고 이후 소문이 나게 되어 선행곰돌이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회사에서 팀을 나눠 한 달에 두 번씩 지역 주민들에게 봉사활돌을 나갔습니다.
도와 드리려고 했던 일이 나눌 줄 아는 마음을 배우게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산더미(눈덩이가 적절한 표현 같습니다.)처럼 불어나는 병원비에 가게를 혼자 (힘들게 가게를) 꾸려나가시는 힘든 어머니를 대신해, 어린 두 동생(을 돌보고 아버 지병 간호까지 해야 했)까지 있었던 저는 학교생활을 포기하(다시피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어머니의 가게 운영까지 어려워지는 바람에) 고아버지 옆에서 병간호와 주말(에는) 아르바이트를 (도해야)했습니다.
자소서에는 어울리지 않는 수필 같은 표현입니다. 삭제하는 게 더 좋습니다.).(저는) 3학년 2학기부터는 (정상적으로 학과/학교) 공부에 (다시) 매진할 수 있었(습니다.)지만 좋은 성적으로 졸업을 할 수 없었습니다.
비록 좋은 성적으로 졸업을 하지 못해서 아쉽지만,) 어렸을 적 ("원래)부터 못하는 사람이 낙오자가 아니라 포기하는 사람이 낙오자"라는 아버지의 말처럼 (씀을 가슴에 새기며, 평소부터 선망했던 하나은행에) 제성적으로는 힘든 일일 수 있는 (자신 없는 표현입니다. 삭제하는 게 좋습니다.) 금융권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몇 번이고 도전을 하(삼아, 다시 한 번 제의지를 다지려)고 있습(합) 니다.
다만, 내용에 비해 문장 표현에 손 볼 곳이 많습니다.
모름지기 글이란 종류를 불문하고, 일단 문장이 좋아야 정당한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항상 짤막하고 간결한 문체로 주어와 서술어의 일치를 유지해 서 비문을 방지하고, 문장과 문장 사이의 연결을 매끄럽게 이어주는 것에 신 경을 써서 글을 쓰시기 바랍니다.
OO농협조합장실에서 간 비서로 일했습니다. 비서는 자기가 모시는 상관을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보필하는 직책입니다. 더욱이 조합장실은 워낙==> 전 직업체명과 근무지를 간략히 밝히는 게 더 좋습니다.다만, 순전히 첨삭자 추측대로 작성한 문구이기 때문에 사실관계 확인하신 다음에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손님들이 왕래하시는 곳이지만 (기 때문에 저는) 한번 오신 분들(도)은 꼭 그 특징과 프로필을 (꼼꼼히) 메모 하여 시간이 날 때마다 읽(으며) 고보 고 눈에 익혀 두었습니다.
자기를) 어떻게 기억하시냐는 (전 상무님의 질문에, 저는) 말에 처음 방문하셨을 때 (프로필을 꼼꼼히 메모해 두어서)를 기억한 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랬) 더니 퇴임해서도 한 번 봤던 인연을 (한 사람한테까지) 이렇게 신경 써주고 배려해 (준다며, 매우) 줘서 고(마워하셨습니다.)맙다며 집에 돌아가 예쁜 거울과 카드를 보내주셨습니다.
글의 전개에 꼭 필요한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삭제하는 게 더 좋겠습니다.) 제자리에 대한 자부심과 배려(줄바꿈)(저의 밝은 인사성과 평소 꼼꼼하게) 메모하는 습관(덕분에 자칫 어색해질 뻔했던) 얼굴을 기억하며 건넨 인사가 소중한 인간관 계를(가부드럽게 이어질 수 있) 만 들었습니다.
보니 금방 지쳐 시작은 거창 하나(너무 강한 표현입니다.자소서를 쓸 때는 자신의 단점을 솔직히 밝히되 최소화시켜서 표현하는 테크닉이 필요합니다.) 끝 마무리를 하지 못하는 나쁜 습관(가 좋지 못한 단점)이 있었습니다.
끈기를 익히는 좋은 습관이 되었(번잡하고 장황한 표현 같습니다. 글자 수가 많이 초과된 상태니, 삭제하는 게 더 좋겠습니다.)습니다.
장점 : 밝은 인사성과 꼼꼼한 메모습관]
더욱이 조합장실은 워낙 많은 손님들이 왕래하는 곳이기 때문에 저는 한번 오신 분들도 그 특징과 프로필을 꼼꼼히 메모하여 시간이 날 때마다 읽으며 눈에 익혀 두었습니다.
때때로 잘해야겠다는 의욕이 너무 앞서 많은 일을 한꺼번에 해내려다가 애초에 계획했던 것만큼 끝마무리가 좋지 못한 단점이 있습니다.
글자수가 심하게 초과(804 글자)되었습니다. 아쉽지만, 이 단락은 전부 삭제하는 게 좋겠습니다.)
회의 준비를 하면서 (할 수 있다는 판단 하에) 3일을 밤을 새(우)며 그분들의 프로필을 (전부) 외(웠습니다. 그 결과,) 우다 싶이해 회의 당일날 하나(한번)의 실수(도) 없이 행사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완벽한 준비로 얻은 신뢰]
joytogether"즐거운 일터, 하나은행]에 입사하고 싶습니다.(소 제목은 단문으로 꾸미는 게 더 좋습니다.
성장도 영업도 성적이 아닌 사람이 하는 것이라 (정직과 성실과 투명을 필수 덕목으로 삼아, 기본 중에 기본을 중시하==> 지원업체의 비전이나 덕목, 인재상 등을 직접 인용하면, 지원자가 업체의 사전 정보를 자세히 공부하고 지원한다는 인상을 줘서 더 호감을 살 수 있습니다.)는 하나은행.(줄바꿈)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선 (서는 우선) 내 가족이 일하는 (의) 일터가 즐거워야 한다는, (고객과 은행의) 상생을 중요시하는 하나은행.
제가 하나은행의 행원이 된다면, 다음과 같은 포부로 업무에 임하겠습니다.
오랜 봉사활동으로 몸에 밴 배려 정신으로 동료들과 화합하며 하나은행을 더욱 발전시키는 행원이 되겠습니다.
미흡한 부분이 있다면,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필요한 정보를 입수한 뒤에 보충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끝으로 첨삭 상황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는 교정본을 부록으로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