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일반직 첨삭자소서 (2)

1. KEB하나은행 일반직 첨삭자소서 (2).docx
2. KEB하나은행 일반직 첨삭자소서 (2).pdf
손님을 위한 행복, 하나은행]
손님을 위한 은행, 행원이 행복한 은행"이기 때문에 하나은행에 지원하였습니다.
KEB하나은행의 슬로건은 "손님의 기쁨!그 하나를 위하여!"입니다.
하나은행은 손님을 위한 경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손님을 위한 경영이 최종적으로 손님을 책임지고 동행하는 은행입니다.
줄바꿈)(KEB) 하나은행은 손님을 위한 경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하나은행(에서도)은 손님을 위한 경영이 최종적으로 손님을 책임지고 동행하는 은행입니다.
KEB하나은행은 손님을 위한 경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손님을 위한 행복, 하나은행]
하지만 하나은행은 전 행원의 PB화로 손님의 이익을 극대화하고 손님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적 안정장치를 마련하여 행복금융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열정과 정직을 손님에게]
열정과 정직은 저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가치입니다.
여행의 목적지에 도착했지만 더 많은 길이 궁금해서 무작정 출발한 적이 있습니다.
열정이 도전이라면 정직은 열정을 위한 약속이라고 생각합니다.
동료들과의 함께 끊임없이 열정과 정직을 공유한다면 1등 은행, 신뢰받는 은행이 될 것입니다.
근로장학생을 제외한 근무자는 4명이었는데 주간 근무에 이어 야간 근무 투입에 많은 부담을 느낀다고 하셨습니다.
똑같이 하나은행의 행원이라면 은행 경영과 마찬가지로 손님의 이익을 위해 가진 역량을 다해야 합니다.
하나은행은 손님을 위한 경영이 최종적으로 손님을 책임지고 동행하는 은행입니다.
글의 분위기나 내용 전환이 일어나는 대목에서는 줄을 바꿔 문단을 나누는 게 바람직합니다.==> 줄 바꿈)(정직한 자산관리의 시작 KEB하나은행은, 이처럼 / 이렇게) "손님을 위한 은행, 행원이 행복한 은행"(여기도 문맥상"이란 모토를 /슬로건을 실천하는 곳"이란 구절이 들어가야 온전한 문장이 됩니다.)이기 때문에 하나은행에 지원하였습니다.
이런 까닭에 "글의 일관되고 유연한 흐름"에 최우선을 두고, 문제점들이 눈에 띄는 대로 일일이 교정하면서 전면 개작으로 첨삭을 진행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열정과 정직 얘기하다가 이런 말이 왜 갑자기 끼어드는 겁니까? 글의 흐름은 가로막고 읽는 이의 혼란은 가중시키는 쓸데없는 군더더기 니 미련 없이 싹 다쳐버려야 합니다.) 열정은 도전을 멈추지 않게 하(는 원동력이)고, (정직은 신뢰의 기반이기 /토대이기/밑바탕이기/ 밑거름이기/발판이기 때문입니다.)(줄 바꿈) 문제 해결을 위한 단서를 주기도 합니다.
좋은 유적지(와 멋진), 경치만보(는) 고자했던 여행(보다 현지) 이 사람들과 (직접) 마주치고(다른 문화를) 이해하(는 여행이 더)고 많은 것을 배우(고돈도 절약되)는 여행이 (라는 자각이 들었습니다. 그러자 그동안 잊고 있던) 된 계기가 열정이 (다시 살아나기 시작했) 었습니다.
같이 동행한 동아리 친구들과 열정을 공유했기 때문에 (여기도 좀 잘 보십시오.열정과 정직 대신, 갑자기 공유라는 가치가 부각되잖습니까? 글을 이런 식으로 쓰면 일관성이 팍 떨어져서 대번에 엉성하고 허술하고 산만한 글이라는 느낌을 준다는 겁니다. 따라서 이 문장은 미련 없이 지워야 합니다.==> 그래서 그때부터 현지인들한테 내가 먼저 나서서 이것저것을 묻고 올바른 정보를 캐내면서 여행을 다녔습니다. 그 결과,/ 덕분에 O박 O일간/한 달간 / 두 달간) 길 위에서 (풍성한)의 배움(을 얻으며 배낭여행을 마칠 수 있었)이 풍성했습니다.
쓸데없는 군더더기 한 번 질리게도 많습니다. 읽는 이의 지루함과 혼란을 배가시키는 군더더기들이니 싹 다 지우고 달리 표현하는 게 옳습니다. ==> 그 결과,/ 덕분에 매장에 오시면 저부터 / 저만 찾으시는 단골 고객들의 수가 점점 많아졌습니다.)(줄바꿈)(열정과 정직은) 은행 또한 (최고의 가치로 삼아야 할 덕목들이라고 생각합) 마찬가지라고입니다.
그러는 바람에 주차장 교직원들의) 근로장학생에 대한 불신이 (상당히 높아서, 저는) 그 어떤 일을 할 때 (마)보다(괜히) 마음이 불편(한마음이 들었습니다. 하)했지만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한 능동적인 자세가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 생각하고 기회만 오면 내가 먼저 발벗고 나서서 떨어진/실추된) 신뢰(를 다시 회복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줄바꿈)(그러던 어느 날, 주차권 발급 기계가 주차 승인을 표시하는 주차권 끝 부분을 제대로 자르지 못하고 그냥 통과시키는)와 비용을 아낀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러(자 다른 동료들은 그냥 못 본 척하고 차들을 통과시키자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럴 경우, 교내 교통혼 잡과 막대한 비용 손실이 올게 뻔했기 때문에 저는 주차 발급 기계를 유심히 살피기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러) 다(가 발급 기안에 내장된) 주차권 다발(이고정되지 않아서/ 차곡차곡 쌓여 있지 않아서/들쭉날쭉흐트러진 채 쌓여서 커터기가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작은 나뭇가지를)의 모양이 테이프처럼 생겼기 때문에 기계가 잘 자를 수 있게 중간에 블록하게 만들어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줄바꿈)(저는 이 경험을 통해서 능동적인) 작지만 실천(이)하는 게 문제 해결(과 신뢰 회복)의 시작이라(는 걸 다시 한번 실감했습) 생각합니다.
능동적인 실천으로 회복시킨 신뢰]
학교 정문주차 부스에서 주차권 발급 근로장학생으로 근무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주차권 발급 기계가 주차 승인을 표시하는 주차권 끝 부분을 제대로 자르지 못하고 그냥 통과시키는 오작동을 계속 일으켰습니다.
앞으로 하나은행에서도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는다."는 속담을 늘 명심하며, 항상 능동적인 자세로 손님들의 불편함을 없애드리고 신뢰를 제공하는 행원이 되겠습니다.
줄바꿈)(그 당시,) 근로장학생(들)을 제외한 (나머지) 근무자(들은)는 4명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분들은 아르바이트로 근무하는 분들이 아니었기 때문에)는 데 주간 근무에 이어 야간 근무(에도) 투입(되어 몹시 힘들)에 많은 부담을 느낀다고 (매일 하소연을) 하셨습니다.
그 결과,/ 덕분에) 시간이지(날수록 학교를 방문하시는) 나면서 사소한 기록과 행동들이 손님들의 (주차) 불편과 불만(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서비스 만족(도가)이 가장 좋은 곳(은 바로 정문 주차 부스라는)으로 평가(까지) 받았습니다.
그리고 저녁식사 전까지 기숙사, 동문, 서문 등을 순찰하며 주차대수를 파악하여 근무자 분들에게 알리면서, 고된 노동을 함께 공유하고 분담하려는 우리의 의지를 행동으로 보여드렸습니다.
그러니 지금부터라도 글쓰기 공부를 다시 하기 바랍니다.
이제 글쓰기는 전공 불문 모든 사회인들의 필수 교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취 업후 인 사고과나 승진에도 적지 않은 영향력을 행사하는 게 바로 글쓰기입니다.
따라서 먼 훗날을 생각해서라도 글쓰기 실력을 함양하는 건 필수이니 시중에서 판매하는 좋은 글쓰기 교재 한 권 구입하셔서 하루에 한 챕터씩 정복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손님, 주차, 근무, , 하나은행, , 많다, , 늘다, 때문, 드리다, 이다, 신뢰, 보다, 들다, 열정, 그렇다, , , 문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