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상 클래스
추상 클래스에서 지정한 변수와 메소드를 재정의 하여 사용할 수 있음
class클래스 이름
클래스 객체 생성
Console.WriteLine("{0} : 멍멍!", name);
클래스 객체 생성(응용)
클래스, 멤버 변수, 메소드 속성 생성자 이벤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물객체.이동();
추상 클래스 vs 인터페이스 vs 일반 클래스
일반 클래스는 하나의 추상 클래스만 상속할 수 있음
추상 클래스에서 지정한 변수와 메소드를 재정의 하여 사용할 수 있음
메소드
System. Console.WriteLine("{0}, {1}, {2}", this. ID, this. Name, this.Velocity);
클래스 Class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 또는 클래스는 '객체의 설계도 또는 틀'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되며, 객체는 클래스에 정의된 대로 생성됩니다.
클래스의 정의-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
객체의 정의-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 또는 개념.
dog. B ark();
Console.WriteLine("개의 이름: {0}, 개의성별: {1}, 개의 주인 이름: {2}", dog. name, dog. gender, dog. ownernames);
Static 키워드는 멤버 변수나 메소드가 인스턴스에 소속되는 것이 아닌
Console.WriteLine("이름: {0}, 체력 : {1}, 공격력 : {2}", newHero.s Name, newHero. nHP, newHero. nPower);
Vehicle 클래스
상속받은 자식클래스는 클래스 내에 새로운 변수(필드, 속성)이나 메소드를 정의하여 사용 가능
publicA nimal(string-Name, int-Age, string-Color)
Animal Animal-Obj ect;
publicclass 강아지 : 동물, 달리기-인터페이스
publicclass새 : 동물, 비행-인터페이스
동물동물 객체;
동물객체.이동();
Console.WriteLine(sName+"소멸!");
publicTest(stringname)
TestnewI nstance=newTest("클론 객체");
testC.nNum2 =-30;
testC=test A.GetClone();
Player클래스를 만들고 이름(m-PlayerName), 레벨(m-PlayerLevel), 공격력(m-PlayerAttack), 체력(m-PlayerHp)을 선언하고 Main 함수에서 출력하세요.
레벨은 30, 체력은 100, 이름은 Jam es라는 몬스터가 있습니다.
Monster이라는 클래스를 만들고 레벨, 이름, 보스 몬스터 체크, 클래스의 속성들을 멤버 변수로 선언해 주었습니다.
Attact 메소드를 정의하고 플레이어의 공격력을 활용하여 몬스터의 체력을 닳도록 하세요.
11 C#프로그래밍 클래스,객체지향 추상 클래스
추상 클래스에서 지정한 변수와 메소드를 재정의 하여 사용할 수 있음
class클래스 이름
클래스 객체 생성
Console.WriteLine("{0} : 멍멍!", name);
클래스 객체 생성(응용)
클래스, 멤버 변수, 메소..
데이터베이스 - 객체지향시스템에 대해서 데이터베이스
_객체지향시스템
·객체지향 시스템 [object-oriented system, 객체중심 시스템]
운영 체제의 보안이나 파일의 보호를 위한 접근 제어의 한 방법으로 시스템 내의 보호 대상 자원. 예를 들면 프로..
자바프로그래밍
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객체(Object)들이 메시지(Message)를 통하여 통신함으로써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고, 각 객체는 단위 데이터 구조와 알고리즘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모듈들이 상호 독립적인 위..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이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바이바이 구조화, 웰컴 객체 지향
70년대와 80년대는 구조화된 프로그래밍의 전성시대였다. 즉, 프로그램을 상위 구조와 하위구조의 피라미드식 계층 구조로 설계하여 각 구조의 단위..
객체 지향 분석 설계 객체지향분석설계
REPORT
목차
1.객체지향 분석설계의 국내외 현황
2.객체지향 분석설계의 장점
3.객체지향 분석설계의 문제점
4.객체지향 분석설계의 발전방향
5.객체지향 분석설계의 개발 단계
1.객체지..
객체 지향 언어의 종류 객체 지향 언어의 종류
[ Java ]
웹 브라우저인 넷스케이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서 보안성이 뛰어나며 컴파일한 코드는 다른 운영 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클래스(class)로 제공..
프로그래밍은 여러 단계의 과정 제1장
1.프로그래밍은 여러 단계의 과정이 순서대로 진행되는데. 그 과정은 요구사항 분석 및 기술, 프로그램 설계, 프로그램 개발, 프로그램 테스트 및 디버깅, 문서화 및 유지보수의 단계로 구성된다.
2.이벤트 ..
컴퓨팅 - 객체지향 분석 및 설계 목 차
컴퓨의 등장
객체 지향의 역사
객체지향의 기본개념
객체지향 개발 단계
객체지향 개발 방법론
접근의 장·단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의 소개
컴퓨터의 등장(1)
휴먼 웨이의 위기
개인의 정신 생활
1차 ..
자바와 객체지향 자바와 객체지향
1. 생성자
[정의]
생성자란 클래스 객체를 생성하고 초기화하는 메소드
[특징]
생성자란 클래스 이름과 동일한 이름의 메소드
인스턴스 생성시 반드시 호출됨.
반환형이 선언되어 있지 않으면서,..
객체지향기술
보고서 작성자들의 능력의 한계와 충분한 자료를 습득할 시간적인 한계 등으로 인해 광범위한 객체지향기술(분석, 설계,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인터페이스, 운영체제)을 완벽하게 이해한다는 것은 무리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