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고사가 끝나고 시간이 많이 남아서 친구랑 서울 놀러 가기로 했는데 서울 가는 김에 오랜만에 연극 하나 보고 싶어서 인터넷에서 볼 만한 연극 찾아보다가 연애특강 이라는 대학로 연극이 별 5개 여서 한 번 눌러 봤다. 공연소개가 짧게 나와 있어서 대충 읽어봤더니 제목대로 흔히 있는 연애와 관련된 연극이었다. 이런 연극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다른 연극을 찾아보려다가 맨 아랫부분에 공연 후기를 살짝 봤는데 평이 좋고 이 연극은 가볍고 쉽게 볼 수 있을 거란 생각에 바로 예매하고 보러 갔다. 잘 알지도 못하는 대학로에서 겨우 피카소 소극장을 찾아서 맨 앞자리에 앉아서 연극을 기다렸다. 연극 시작하기 전에 갑자기 어떤 한 사람이 나오면서 연극과 관련된 이런저런 얘기를 하다가 갑자기 선물을 준다면서 소지품 중에 칫솔을 가지고 계신 분은 대박 이라고 외쳐달라고 했다. 그때 가방에 칫솔이 있어서 나는 바로 대박을 외쳤다. 그러자 선물이라면서 연극표 두 장을 주는 것이었다. 공짜로 연극표까지 얻게 되어서 기쁜 마음으로 연극을 보게
되었다.
....
연극 “안해”를 보고 극예술의 이해
-연극 “안해”를 보고
개인적으로 드라마나 연극 같은 것을 좋아했다. 대본을 보고 연기하는 거라면 그저 좋아해서 공연 하나를 보는 극예술 과제는 정말 맘에 드는 과제였다. 감상문 쓰는 것을 제..
유치진의 토막을 읽고나서 유치진의 토막을 읽고나서
이 소설의 작가인 유치진은 31년 극영동호회를 창립하여 이어 이 단체를 발전시켜 극예술연구회로 발족 시켰다, 그의 대표적인 희곡인 토막은 문예월간지에 발표되었는데 식민지의 현실..
유치진 초기희곡과 배경 연구
유치진 초기희곡과 배경 연구
★목차★
Ⅰ. 서론
1. 연구목적 및 문제 제기
2. 연구방향
Ⅱ. 본론
1. 1930년대의 동향과 「극예술연구회」
2. 당대 농민극의 유형
3. 유치진 초기 희곡의 구조와 의미
(1) 불안과 체..
1930년대소설의흐름 1930년대 소설의 흐름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1930년대 근대소설의 흐름
2. 1930년대 근대극의 흐름
Ⅲ.결론
Ⅰ. 서론
1930년대는 다양한성격의 소설이 양산되어 우리문학이 한층 성숙했음을 보여주는 시기..
대중예술의 일상성과환상성 대중예술의 일상성과 환상성
일상예술로서의 TV드라마
TV드라마는 대중이 가정에서 일상적으로 즐길 수 있는 영상예술이다. 아침드라마에서부터 밤 10시대의 다양한 드라마에 이르기까지 대중의 일상과 함께 하는..
유치진의 초기리얼리즘극과 희극성 연구 유치진의 초기리얼리즘극과 희극성 연구 리포트입니다.
A+ 받은 자료입니다.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I. <서론>
II. <본론>
1) 희극성 연구의 의미
1. 유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