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와 CRM을 중심으로 한 에버랜드의 발전방향-도쿄 디즈니랜드와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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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와 CRM을 중심으로 한 에버랜드의 발전방향-도쿄 디즈니랜드와 비교
캐릭터와 CRM을 중심으로 한 에버랜드의 발전방향
-도쿄 디즈니랜드와 비교-
주제선정이유
에버랜드소개
캐릭터 비교분석
CRM비교분석
개선방안
발전방향 및 개선방안
목차
주제 선정 이유
에버랜드의 현황
◎ 에버랜드가 도쿄 테마파크에 이어 아시아 테마파크 순위 2위
▶ 그러나,
도쿄디즈니랜드에 비해
현저히 낮은 외국인 비율
에버랜드 소개
기업소개
대표이사 : 박노빈
회사창립 : 1963. 12. 23
임직원수 : 3,567명
매출 : 1조 3,058억 원(2005년 기준)
순이익 : 927억 원(2005년 기준)
회사명 : 삼성 에버랜드 주식회사
가치 창조
Everland
고객 만족
사회 공헌
환경친화
비전 및 공유가치
비전 : 생활에너지를 창출하는 서비스 선도 기업
기업소개
◎ 위 치 : 경기도 용인
◎ 오픈일 : 1976. 4. 18 자연농원 개장
◎ 면 적 : Fastival World 21만평
◎ 요금현황
기업소개
◎ 에버랜드 BI
▶ 96년 4월 자연농원 개장 20주년 기념으로
에버랜드 도입


▶ 바람개비 모양, 6개의 잎
▶ 놀이, 쇼핑, 축제를 함께 즐기는 테마파크
EVER : 영원, 활력
LAND : 자연, 포근함
기업소개
기업소개
에버랜드의 경영이념 “삼간(三間)주의”
“에버는 시간(時間) 랜드는 공간(空間) 그리고 인간(人間)을 포함한 3간(三間)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간과 공간의 무한한 가치를 창조해 나가자는 취지
“서비스 산업은 인류 평화 산업”
서비스는 삶의 질을 결정하는 핵심요소
캐릭터 비교분석
에버랜드 VS 도쿄 디즈니랜드
테마파크의 캐릭터산업
음식물, 기념품 수익 매출 큰 부분
고부가가치 창출하는 차세대 전략산업
캐릭터 상품화 마케팅 방향의 중요성
에버랜드의 캐릭터산업
◎ 메인캐릭터 주력 [ 다양한 서브캐릭터 함께 이용
▶ 여러 방면에서 캐릭터 마케팅전개
◎ 문제점
▶ 서브캐릭터의 지나친 활용으로 메인 캐릭터인 라시아와 라이라의 에버랜드 이미지 어필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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