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소개
1998년부터 정식 서비스가 시작 되어 지금까지도 인기를 유지 하고 있는 장수 게임
‘MMORPG 온라인게임 리니지’는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해봤을
유명한 게임이다.
RPG 온라인게임의 시작점이라고 봐도 될 것이다. 리니지는 그당시 피시방에서 따로
돈을 주고 자리도 지정되있을 만큼 인기가 있었다. 당시 피시방에서 서비스 되던 몇가지
게임을 보자면 스타크래프트, 리니지, 포트리스, 바람의나라 정도가 있었고 그중
MMORPG 방식의 게임들중 최고의 그래픽은 다름아닌 리니지 였다.
자신이 케릭터를 만들어서 성장한만큼 다른 유저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온라인게임
특성상 강해지기 위해서는 접속시간이 길어질 수 밖에 없었고, 그로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폐인의 길로 빠져 들었다. 왜 폐인의 길로 빠져 들 수 밖에없는가 그것은 바로
‘남들보다 강해지고 싶다’라는 욕심 때문이다. 내가 처음 리니지를 알게 된 것은 중1때였다.
피시방산업이 급격히 발달할 당시로 나는 바람의나라에 열중하느라 리니지를 하지못했지만
중2가 되던해에 리니지를 하던 친구를 만나게 되어 같이 시작하게되엇다.
학생신분으로 한달 정액제(매달 일정한금액을 지불하고 게임을 이용)인 3만원을 내야했기에
상당히 부담이 되는 금액이었다. 처음에는 이게 뭐가재밌어 라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시작을 하니 그게 아니었다. 왜 이런게임을 이제 알았을까 라는 생각과 함께 나는 악마의 구렁
텅이로 빠져 들고 말았다. 학교를 끝내고 집에와서 오후5시에 바로 취침에 들어가 오전12
시에 일어나서 그때부터 학교가기전까지 리니지를 즐겼다. 그렇게 한달을 지나자 나도 떳떳하게 다닐정도의 레벨이 되었고 그당시 리니지돈 100만아덴 이면 실제 현금으로 10만원을
호가할정도로 가치가 높았다. 리니지중 빼놓을수 없는 것은 PK였다. 나 또한 PK를 당해
아이템을 떨구고 암담했던 적이있다. 그때 떨군아이템을 복귀하려고 더 열심히 사냥을
....
mmo 게임성 mmo 게임성
mmo 게임성
인지적인 게임성 요소
게임 밸런싱
인터페이스
결 론
서 론
서 론
게임은 다양한 레저문화의 증가로 인해 수요와 잠재력이 무한한 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게임 산업의 규모와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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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어릴 적 오락실은 아이들의 유일한 해방구이자, 새로운 세계로 가는 길이었다. 집에서 몇 백원씩 가지고 오락실로 달려가 스릴 넘치는 아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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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제안서거절 개요
지은이
○○○
서명
○○○
작성일자
20 년월일
분류/분량
거절 / 1page
제목
게임 제안서 거절
요약
게임 제안서를 받아들일 수 없는, 이유를 설명하고 간략히 거절하는 내용
내용
안녕하십니까.
..
게임셧다운제,게임중독,청소년온라인게임문제,게임시장,게임셧다운제도란 GAME
SHUT DOWN
목차
서론
1) 게임 산업 실태
① 지난 10년간 무서운 속도로 성장
규모: 2000년 아케이드게임, PC방, 유통 모두 합쳐 8300억→
2010년 7조 7800억 원 (18%성장)
특히, 온라인게임의 성장이 두드러..
게임 시나리오의 중요성 우리나라의 게임 시나리오 문제점
게임 시나리오의 중요성
목차
게임 시나리오란
게임 시나리오가 중요한 이유
게임의 문제점
실패 사례
게임 시나리오의 움직임
성공 사례
해결방안
1. 게임 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