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 게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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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o 게임성
mmo 게임성
mmo 게임성
인지적인 게임성 요소
게임 밸런싱
인터페이스
결 론
서 론
서 론
게임은 다양한 레저문화의 증가로 인해 수요와 잠재력이 무한한 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게임 산업의 규모와 이용자의 증가에도 국내에는 응용성, 시장성, 교육성 등 어떤 요인이 이용자로 하여금 호감을 갖게 만드는지에 대해서는 분석이 부족한 실정이다.
그래서 불필요한 시간과 노력 비용등이 투자되어 경쟁력을 저하될 수 있기 때문에 본 논문에서 현재 시장집입에 성공한 게임들의 게임성 요소들을 비교, 분석 하였다.
서 론
인지적인 게임성 요소
게임은 문제 해결, 관계설정과 같은 인지적요소와 보고 듣는 부분에 해당되는 지각적요소로 나뉜다.
게이머가 목표를 갖고 이것을 수행할 때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달성시에 만족감을 느낀다면 이것은 인지적요소에 해당한다.
업데이트 시스템
업데이는 게임상의 버그를 고치고 캐릭터 몬스터 맵등을 추가하느것을 말한다.
이미 게임을 파악한 게이머의 흥미와 충성도를 높이기위해 새로운 수단을 제공하고 환경을 변화시켜야한다.
예)리니지 업데이트
인지적인 게임성 요소
디아블로2의 경우 절적한 시점에 업데이트를 하지않아 고레별의 유저들이 흥미를 잃고 그만두는 경우가 생겼다. 그러나 게임의 치명적인 버그를 업데이트로 수정할 경우에는 게임에 도움을 주지만 너무 자주 업데이트를 할 경우 유저에게 혼동을 줄 수 있다.
치명적인 버그
시스템 다운 -게임 서버 또는 게이머 컴퓨터의 비정상적인 종료
렉 - 게임의 진행이 멈추거나 느려지는 현상
보안 - 게이머의 아이디나 패스워드 유출로 인한 해킹으로부터 보호
게임의 주된 선택 항목은 시각,청각 만족의 여부와 안정적인 시스템 게임의 질이다.
인지적인 게임성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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