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 장 이론적 배경
제1절 게임 산업의 정의와 특성
1. 게임 산업의 정의
2. 게임 산업의 특성
제2절 게임 산업과 마케팅
1. 마케팅의 기본 개념과 게임과의 관계
제3절 게임 유저 마케팅
1. 게임 유저 성향
2. 게임 산업의 CRM
제4절 게임 광고/홍보 마케팅
1. 게임 마케팅에서의 온라인 광고
2. 게임 마케팅에서의 오프라인 광고
제5절 게임의 유통
1. 게임 유통의 특징
2. 온라인 게임의 유통
3. 게임의 유통 프로세스
제 3 장 문제점 및 대안
제1절 OSMU 활성화의 필요성
1. 게임 OSMU 활성화의 필요성
2. 게임 OSMU 활성화의 대안
제2절 게임 유저 니즈의 올바른 적용
1. 관계 마케팅의 강화
2. 구전 마케팅의 강화
제3절 올바른 게임 유통 체계의 정립
제 4 장 결론
참고문헌
제 1 장 연구 개요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
게임산업과 게임시장의 마케팅과 현황 및 발전전략 게임산업과 게임시장의 마케팅과 현황 및 발전전략
Ⅰ. 게임의 종류
Ⅱ. 세계 게임산업의 현황
1. 세계 게임시장 규모
1) 연도별, 게임별 시장 규모
2) 게임별 세계 시장규모
3) 주요업체의 게임 판매량 및 매..
국내게임산업과현황,온라인게임,게임산업현화 게임 산업 향유방향과
그로 인한 영향
- 온라인 게임의 역기능을 중심으로 -
- 목 차 -
Ⅰ. 들어가며
Ⅱ. RPG게임의 변천사와 특성
2-1. 게임 산업의 플랫폼 구분
2-2. RPG의 정의
2-3. RPG의 변천사
2-4. RP..
우리나라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 기술하시오. 우리나라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 상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게임이란?
2. 국내 게임 순위
3. 게임회사 영업이익 순위
4. 세계 게임시장 현황과 미래
5. 국내 게임산업의 현황
1) ..
넥슨마케팅전략,넥슨기업분석,넥스경영전략,게임산업분석,게임산업마케팅전략 서론
1. 게임산업소개 및 분석
1) 게임 산업의 정의
게임산업은 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게임의 상호작용(Interactive) 특성과 고도의 심리적인 ..
게임산업현황과 미래 게임산업의 현황과 미래
한국 게임산업의 위상
국내 게임산업의 시장규모는 2004년에는 4조5천억 원을 기록했다.
2005년에는 5조원이 넘을 것으로 보고 있다.
2003년에는 3조9천8백억 원으로 4조원 가까운 규모이..
게임 시나리오의 중요성 우리나라의 게임 시나리오 문제점
게임 시나리오의 중요성
목차
게임 시나리오란
게임 시나리오가 중요한 이유
게임의 문제점
실패 사례
게임 시나리오의 움직임
성공 사례
해결방안
1. 게임 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