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커머스의 이용 동기와 만족,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이용과 총족이론을 중심으로
논문 1.
이론적 배경
소셜커머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개념의 전자상거래
소셜커머스의 마케팅 방식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쿠폰을 구매 →
파격적인 할인가로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판매
이용과 충족이론
기존의 미디어 효과이론에서의 미디어 중심적인 시각에서 벗어나
소비자 중심적인 시각으로 미디어 이용을 수용자의 미디어 경험자체로
바라로는 방식
가설
소셜커머스의 이용 동기는 기존의 온라인상거래 방식의 이용 동기와는 상이할 것이다.
조사방법
대상: 소셜커머스의 이용 경험有 20-30대 대학생
방법: 소셜커머스의 이용 동기 총 20개 항목,
7점 리커트 척도를 통해 측정
연구문제1. 소셜커머스의 이용 동기는 어떠한 요인으로 구성되는가
연구결과1
정보획득
요인
흥미
요인
편리성
요인
경제적
요인
쇼핑의 개념을 벗어나 정보를 얻는 플랫폼으로 활용
연구문제2. 소셜 커머스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소셜커머스의 이용동기 요인은
독립 변수
경제적 요인, 정보획득 요인,
흥미요인, 편리성요인
연구 결과2
종속변수
소셜커머스에 대한 만족도
연구문제3. 소셜 커머스의 만족도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은
재구매 의도
다시 반복 구매하고자 하는 정도와 다른 사람에게 이용을 권유
하는 정도와 미래에 자주 사용할 가능성
연구결과3
시사점
소셜커머스 수용에 있어서지각된 위험의 영향력- 집단주의 조절효과 분석
논문 2.
용어 설명
용어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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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마케팅 전략 수립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마케팅 전략 수립
Ⅰ. Environment Analysis(상황분석)
1. ‘소셜커머스’와 티켓몬스터‘의 분석
1) 소셜커머스란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는 소셜미디어(Social media)와 커머스(Co..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티몬) 마케팅 전략 분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하는 전자상거래, 정해진 수 이상이 구매할 경우 파격적 할인가에 판매가 확정되는 소셜커머스 업체
티켓몬스터
기업소개
티켓몬스터
기업소개
소셜 쇼핑
소비자
지역기반 판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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