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기업 - 소니의 몰락

1. 일본 기업 - 소니의 몰락.hwp
2. 일본 기업 - 소니의 몰락.pdf
일본 기업 - 소니의 몰락
일본 기업 - 소니의 몰락

소니의 역사는 1946년 이부카 마사루 와 해군 장교 출신의 모리타 아키오 에 의해 설립된 동경통신공업주식회사(Tokyo Telecommunications Engineering Conpany 이하 동통공 )가 바로 소니의 모체이다. 1955년 동통공은 트랜지스터 라디오를 개발, 이미 일본에서는 테이프레코드의 생산액에 있어서는 일본 총샌산액의 91%를 자랑하고 있는 회사로써 이름을 알리고 있었다. 동통공은 1957년 당시로서는 혁명적인, 주머니에 쏙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초소형 라디오를 개발, 시판하는데 이때 제품 브랜드로 채택한 것이 소니(Sony) 였고, 이후 상품명을 회사명과 일치시키기로 결정한다. 미래를 위해 10년간 알려온 동통공 이라는 이름대신 소니주식회사 로 회사명을 바꾼 것이다.
소니는 사운드(sound) 와 소닉(sonic) 의 어원인 라틴어의 소누스(sonus) 에 작은 아기 라는 의미의 sonny 가 합해져서 지어진 이름이다. 여기에 회사는 작지만 그보다 발랄하고 젊은 사람들이 모여 있다 는 뜻이 담겨있는 Sony. 어떤 나라에서도 보통으로 발음할 수 있고 어디에 가도 읽는 법이 변합없는, Sony라는 이름은 이렇게 탄생했다.
- http://www.stylezineblog.com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