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4년 삿포로의과대학조수, 1966년동대의학부정형외과 강사였다. 의사의 일과 병행하며 홋카이도의 동인지에 집필을 계속 하게 된다. 1969년 3월 소설심장이식‘을 발간하고 대학을 떠난다. 그 후 ’빛과 그림자‘로 제 63회 나오키상을 수상하고 본격적으로 작가활동을 개시했다. 집필 주제는 전기(伝記), 의료, 성적묘사가 짙은 남녀관계로 크게 나눠지지만, 각 장르를 융합한 것도 적지 않다. 초기에는 의료를 테마로한 사회파적인 작품이 많았지만, 80년대부터 중년의 성애를 대담하게 그린 작품이 화제를 불렀다. 전기는 시기를 구분하지 않고 계속 쓰고 있어서 현대일본의 대표적 전기작가 중 한명이다. 그 외 의료나 육체적 연애론, 신변잡기등 폭 넓은 테마로 에세이도 쓰고 있다.
2. 줄거리
....
임마뉴엘_월러스틴의_유토피스틱스(utopistics)를_읽고 임마뉴엘 월러스틴의 유토피스틱스(utopistics)를 읽고..
처음 이 책의 첫 장을 펴는 순간부터 나는 되게 어려운 책이라고 생각했다. 처음부터 유토피아(utopia)라는 어려운 말을 접했기 때문이었다. 마치 다시 ..
영상 문학론 - 문학과 영상문학의 차이점과 공통점 [영상 문학론2]
문학과 영상문학의 차이점과 공통점
일반적으로 문학과 영상문학의 차이점이나 공통점에 대해 질문을 받는다면 차이점보단 공통점을 설명하기 쉬울 것이다. 왜 그런 것일까 그건 아마 영상문학..
한국 프롤레타리아 문학 1. 머리말
프롤레타리아 문학이란 자본주의 계급과 무산계급의 대립을 배경으로 재래의 지배계급의 문예에 대립하던, 프롤레타리아의 감정, 이데올로기 및 그 생활을 내용으로 한 문학을 가리키는 용어이다. 마르..
문학교육과 대중영상매체 문학교육과 대중영상매체
최 인 자
(서울대 대학원)
1. 서론 : 문학교육 환경의 변화
현대를 영상의 시대라고들 한다. 흰 종이와 검은 글자의 문자소통체계는 청각, 시각, 촉각의 전감각적인 멀티미디어의 소..
문학과영화의만남
문학과 영화의 만남
문학은 글로 쓰고, 문학은 읽은 사람의 상상력을 통해 개인의 영상을 만들곤한다.
그러나 이런 문학의 특성은 영화화 됬을 때 구체적 사건을 추상적으로 보여준다는점에서 작가가 말하고자..
극문학과 영상문학의 차이점과 TV드라마 대본과 시나리오의 차이점 극문학과 영상문학의 차이점과
TV드라마 대본과 시나리오의 차이점
o 연극 vs. 영화, TV vs. 영화
- 연극 : 고정된 무대안에서 움직임을 지휘
영화 : 끊임없이 움직이는 영상의 연속선에서 작업
- TV : 작은..
감각기억(영상기억과 잔향기억) 감각기억(영상기억과 잔향기억)
1. 영상기억
영상기억(iconic memory)이란 시각적 감각기억(visual sensory memory)을 말한다. 우리는 빠르게 지나가는 어떤 장떤을 보고 나서 그 장면에 대해 비교적 뚜렷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