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공학 - 현대기술의 위험성

1. 유전공학 - 현대기술의 위험성.hwp
2. 유전공학 - 현대기술의 위험성.pdf
유전공학 - 현대기술의 위험성
현대기술의 위험성

우리는 현대사회에서 많은 기술들을 발전시켜 왔다. 현대기술의 발전을 통해 우리들의 삶은 풍요로워 지고, 사고를 당하거나 선천적으로 몸이 불편하더라도 편리한 생활 할 수 있게 해준다. 하지만 이런 기술들이 우리에게 긍정적인 부분만 있는 것은 아니다. 기술이 발전하면 발전 할수록 더욱더 많은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 그중에서 생명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위험성을 찾아보았다.
생명기술은 현대의 기술이 발전됨에 따라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진 분야이다. 생명기술이 발전 되면 지금은 고칠 수 없는 불치병을 고치고, 식량 걱정 없이 풍족하게 먹으며 건강하고 오래 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생명기술이 발전하게 되면 이런 일들이 실현되어 기술의 발전을 좋게 생각할 수 도 있다. 하지만 유전공학기술로 인한 문제는 무시할 수 없다.
먼저, 유전공학을 통해 만들어진 유전자 조작 식품들을 볼 수 있다. 우리 주변에서 유전자 조작을 통해 만들어 졌다는 식품이 있는데, ‘유전자재조합생물체[Genetically Modified Organism(GMO), 遺傳子再組合生物體, 유전자조작식품]이라고 부르는 식품들이다. 이 유전자 조작기술은 어떤 생물체의 유용한 유전자를 다른 생물체의 유전자와 결합시켜 특정한 목적에 맞도록 유전자 일부를 변형시켜 만든 생물체를 말하며 이런 식품에는 콩·옥수수·면화·카놀라·사탕무·알팔파·감자·쌀·밀·멜론·라디치오·토마토·호박·파파야·아마 등이 있는데 이런 식품들은 사람들이 직접 먹기도 하고 가축사료나 포도당 주사액, 에탄올 등에 사용된다. 이렇게 보면 유전자재조합생물체가 좋은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 식품의 위험성은 많은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