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지도안] 1)국어-아 재미있구나-그림일기를 잘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기(중안)

1. 1)국어-아 재미있구나-그림일기를 잘 .hwp
2. 1)국어-아 재미있구나-그림일기를 잘 .pdf
1)국어-아 재미있구나-그림일기를 잘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기(중안)
결재
지도교사
협력교사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수 업 일

수업자

단 원
4. 아, 재미있구나!
교과서/차시
쓰기(2/4)차시 46-49쪽
학습형태
전체→개별→전체→개별→전체
수업모형
지식탐구 학습모형
학습주제
그림일기를 잘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기
학습목표
그림일기를 잘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교 수 학 습 과 정
학습과정
학습형태
교사의 발문과 조언
학생의 활동과 예상반응
시간
◎자료 및 □유의점
문제확인하기

동기 유발하기

전체

◆동기유발 하기
4분
(5분)
◎도라에몽 막대기 인형
◎ppt자료
□교사가 늙어버린 도라에몽인형을 가지고 실감나게 아이들에게 도라에몽의 편지를 읽어준다
-오늘은 도라에몽이 여러분에게 편지를 보내왔어요. 도라에몽의 편지를 선생님이 읽어주도록 하겠어요.도라에몽 나와줘!

-도라에몽이 일기를 쓰면 어떤 점이 좋다고 하였나요

-그림일기를 나중에 다시 읽어보면 그때 어떤 일이 있었는지 잘 알 수 있다고 했습니다
학습문제 확인하기

전체
◆공부할 문제 파악하기
1분
(5분)

□아이들 스스로 학습문제를 생각해 낼 수 있도록 한다

□핵심담어를 쓰지 않았다가 아이들이 맞춘 후 쓴다

-그러면 오늘 공부할 문제가 무엇인지 살펴봅시다. 어 학습문제에 어느 단어가 빠져 있네요. 이 단어는 무엇일까요 도라에몽의 편지를 잘 떠올려보세요
-맞아요. 그럼 다같이 학습문제를 읽어보도록 합시다

-그림일기 입니다
학습문제 : 그림일기를 바르게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활동안내하기
전체
◆활동 순서 안내하기
2분
(7분)
□학습문제와 활동간의 연계성을 고려하여 아이들에게 활동을 안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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