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 일본사람을 사랑할 수 있을까 줄거리 분석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소감 )
일본과 한국은 지리적으로 가까울 뿐만 아니라 외모, 유전적인 면에서도 매우 비슷하다. 하지만 일본사람과 얼굴이 비슷하고, 가까운 관계라고,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그들을 대하다 보면 서로를 이해하기도 전에 상호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 일본사람과 한국 사람은 특성이나 습관, 가치관에 있어서는 많은 차이점이 있다. 이런 차이점들 때문에 오해가 생겨 일본인들에 대한 안 좋은 편견이 생기기도 한다. 또한 과거의 식민지라는 좋지 않은 기억 때문에서인지 왠지 일본이라는 나라가 가깝기도 하지만 선뜻 다가가기가 쉽지 않은 나라인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서로의 다른 점을 알고 서로의 다른 점을 이해하고 배려한다면 일본과 좀 더 가까워 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일본인과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일본인들은 우리 한국인들과 어떻게 다른지 알고 싶어졌다. 우리 한국이 잘못 알고 있는 일본, 아직 모르는 일본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었다. 그래서 간접적으로나마 일본인들의 사고방식을 이해하기 위해 ‘일본 사람을 사랑할 수 있을까’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지은이가 직접 일본에서 오랫동안 생활하면서 체험한 것을 바탕으로 쓴 책으로 우리가 알지 못하는 일본 사람들 얘기를 풀어내고 있다. 한국과는 다른 일본의 특성이나 가치관을 잘 드러내는 주제를 다루고 있다. 한국 사람은 이상하게 생각할 수도 있는 일본사람들의 특성들을 소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