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는 제가 1학기 ‘영화의 이해’ 수업을 들으면서 첫 번째 감상문을 쓰기 위해서 본 영화였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너무 내용이 어렵거나 줄거리 중심의 드라마 같은 영화보다 좀 쉬운 내용에 시각적으로도 보이는 것이 많은 SF영화를 좋아했습니다.
영화 보는 취향이 많이 바뀌었지만 아직까지도 가장 먼저 눈이 가는 것은 SF영화입니다. 그러던 중에 6개의 에피소드를 가지고 있는 스타워즈를 고전에피소드인 에피소드 4 부터 볼 수 있게 된 기회라고 생각되어 고민 없이 에피소드 4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스타워즈에 대해서 많은 애착을 가지게 되었고 스타워즈 카페나 여러 가지 정보를 통해서 스타워즈의 재미에 더욱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스타워즈는 6개의 에피소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6개의 에피소드를 만들 수 있었던 만큼 스타워즈의 인기는 상당합니다.
그리고 상당히 두꺼운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으며, 스타워즈의 첫 오프닝 장면에서 나오는 음악을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그만큼 스타워즈는 우리들에게 역사책의 한 일부처럼 자연스럽게 알게 된 영화이며, 한 시대를 풍미한 영화입니다. 더욱 자세히 들어가서는 SF의 영화에서 시초라고 생각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물론 SF의 시초라고 불리는 영화들은 몇 가지 더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스타워즈를 SF에 시초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이유들을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스타워즈는 조지루카스 감독이 어렸을 때부터 꿈꾸던 것을 영화로 제작한 것입니다.
우주전쟁의 대한 어렸을 때의 넓은 상상력 가득한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내고 싶었다고 합니다.
....
스타워즈에피소드1-영화의상업성중심[1] 『스타워즈 에피소드1을 보고…』
1. 들어가는 말..
영화의 역사는 그 시작부터 상업적인 측면과 함께 결합하여 발전해 왔다. 영화는 대량의 자본과 고도의 기술 집약적인 생산 및 배급 체계를 필요로 한다. 따..
영화속 의상 스타워즈 이 영화는 최첨단의 기계문명의 미래 얘기를 해 주고 있지만, 오히려 현재보다 더 극명한 신분사회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아미달라 여왕과 노예신분이었던 아나킨.
이 영화 속에서 의상은 이러한 신분의 차이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