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전략,영화축제,게임축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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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 페스티벌 기획안
영화
축제
K-pop
축제
게임
축제
BIG 3
왜 ‘BIG3 한류 페스티벌’을 기획하게 되었는가
한국 시장의 작은 규모
게임, 가요, 영화 등 시장의 규모로 인한 수요 부족
수출 지향형 판매 전략 필요

문화로는 세계정복을 이루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일본
문화적 파급력이 상대적으로 클 것이라 예상
일본에 한류의 입지를 굳혀 중국, 동남아시아 등으로 파급효과 유도

한류의 지속화
한류열풍이 일시적인 붐으로 끝나지 않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인식에 한 획을 그을 수 있는 큰 이벤트 필요
‘이것이 한류다’라는 인식 각인
행사소개
장소 : 제주도( 제주시, 성산 일출봉, 중문단지)
축제종류 : 게임, 영화, 음악
제주시 지역: 게임 축제
성산 일출봉 지역: 한류 영화 축제
중문단지 지역: K-POP 축제
기간 : 10일(가을)
7월 이후 큰 축제가 없는 일본
장마, 태풍들이 지나간 한국의 천고마비의 계절
주 관광객(타겟) : 일본인 및 아시아인
아시아에 초점을 두어 서양인보다는 동양인이 선호하는 음식준비,
동양인 취향의 디자인 구성, 환경 조성
축제기간 동안 시기별로 각 축제의 무게를 다르게 진행
BIG 3
한류게임 축제
한류게임 축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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