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샤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1. 마케팅샤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hwp
2. 마케팅샤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pdf
마케팅샤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샤넬

1. 샤넬의 역사
1) 코코 샤넬(1883~1971)
가까운 사람들에게 코코라 불리웠던 가브리엘 샤넬은 한마디로 ‘패션의 혁명가’였다. 젊은 시절의 샤넬은 당시의 여성들이 상상하기 힘든 과감한 스타일을 소화해 주목받곤 했었는데 친구들에게 취미로 모자를 만들어주던 것을 계기로 1909년 모자 상점을 열면서 패션 비즈니스에 뛰어든다. 당시 첨단 유행의 선구자였던 그가 바로 세계적 럭셔리 ‘샤넬(Chanel)’의 창업자 가브리엘 샤넬이다. ‘코코’라는 애칭으로 불리다가 ‘마드모아젤 샤넬’이라고 불리던 그는 패션 디자이너 그 이상이었다. “미래의 한 부분이 되고 싶다”고 곧잘 말하던 그는 늘 남보다 한발 앞섰다. 패션계의 과학자이자 혁명가인 셈이다.
샤넬은 패션계에 최초로 ‘토탈패션’의 개념을 도입했다. 옷에서 시작해, 메이크업에서 향수, 액세서리 등 여성패션의 모든 것을 브랜드화 하였고, 미국의 패션잡지 ‘보그’가 샤넬의 이러한 작업을 ‘토탈 룩’이라 표현하여 ‘토탈패션’의 어원이 되었다.

2)기업의 연혁
1883년 : 프랑스 소위르(Saumur)에서 출생
1909년 : 여성용 모자가게 개업
1910년 : 지금의 샤넬 사옥이 있는 파리 캉봉가(Rou Cambo
1915년 : 디자인 숍 ‘샤넬’ 창설
1923년 : 향수 샤넬 No.5출시(매우 혁신적이고 새로운 스타일의 향수, 즉 ‘여성의 향이 풍기는 여성을 위한 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로 탄생한 것이 바로 다량의 알데히드를 포함한 최고의 향수)
1945년 : 스위스로 망명
1953년 : 은퇴선언
1954년 : 컴백 무대 성공
1955년 : C자가 서로 교차한 모양의 핸드백 잠금쇠가 만들어짐.(지금의 샤넬 로고)
1971년 : 파리에서 사망할 때까지 패션계의 여왕으로 군림
샤넬이 숨을 거둔 이후에도 가스통 베르틀고, 라몬 에스자르자, 또 샤넬과 밀접하게 일했던 두 재봉사, 이들은 샤넬의 스타일을 매우 충실하게 이어나갔음.
1984년 : 칼 라커펠트에 의해 새로운 전성기 맞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