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게으름[독후감]

1. 굿바이 게으름[독후감].hwp
2. 굿바이 게으름[독후감].pdf
굿바이 게으름[독후감]
책 제목 : 굿바이, 게으름 (게으름에서 벗어나 나를 찾는 10가지 열쇠)

성장을 꿈꾸는 삶, 망설이고 있는 바로 지금 굿바이 게으름!

인간이라면 누구나 살아가면서 게으름을 피우고 싶은 순간이 분명 존재하리라 생각된다. 이 책을 접하기 전에 나도 내 천성 중에 게으른 성품이 있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부지런한 성격은 아니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단순하게 정리 정돈을 잘 못하고, 아침에 늦잠을 자는 등의 게으름은 책에서도 제시되어 있듯이 작은 것일 뿐이었다. 이제껏 작은 게으름을 전체로 생각했었던 나로서는 게으름도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에 대해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큰 게으름을 일러, 더 나은 삶을 추구하기 위하여 나아갈 때 필요한 에너지가 충분히 저장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고 이야기 한다. 즉, 발전적인 미래 가능성을 갖고 있으며, 실천할 수 있는 가를 기준으로 게으름을 나눌 수 있는 것이다. 작은 게으름의 경우 어느 누구나 조금씩은 갖고 있을 수 있고 또한 사람들이 흔히 알고 있는 게으름이라면 후자 큰 게으름의 경우 특수하게 성공에 이른 사람들의 경우는 제외하고, 일반적인 사람들의 경우 염두 해두는 이는 얼마나 될까 생각해보았다. 물론 나 또한 나의 일과에 맞추어 반복적으로 살아가고, 그때그때 문제가 생기면 해결하고 그렇게 하루하루 어제와 똑같은 내일을 예상 할 수 있을 정도로 오늘을 반복적으로 살았다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닐 것이다. 어쩌면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제자리에서 왔다갔다 제자리걸음만 반복해서 하고 있었을 지도 모른다.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알찬 끈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라도 큰 게으름을 떨쳐 낼 수 있으려면 무엇이 가장 필요할까

게으름에서 벗어나 어디로 갈지 정하라! (목표 없는 부지런함 = 게으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