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개념, 특징)와 기술동향 및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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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개념, 특징)와 기술동향 및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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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유비쿼터스 컴퓨팅

Ⅰ. 컴퓨팅의 역사

1. PHASE I - 메인프레임 시대
2. PHASE II - PC 시대, Internet
3. PHASE III -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

Ⅱ.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

1.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념
2.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특징

Ⅲ.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기술동향

1.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기반기술동향
2. 유비쿼터스 컴퓨팅관련 세계연구동향
가. 이지리빙
나. 스마트-잇
다. 트론(TRON)

Ⅳ. 유비쿼터스 컴퓨팅 서비스

1. 디지털 홈
2. 텔레매틱스 서비스

Ⅴ.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의 활용

1.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의 정보시스템 진화
2. 유비쿼터스 환경 하에서 정보의 전략적 활용
* 유비쿼터스 컴퓨팅

I. 컴퓨팅의 역사

지난 50년 간 컴퓨팅의 역사를 보면, 크게 3가지의 뚜렷한 패러다임이 존재했
는데, 하나는 메인프레임, PC,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비쿼터스로 요약할 수 있다.
메인프레임 시대에는 한 대의 컴퓨터에 많은 단말(사람)이 붙어 있었고, PC 시대
에는 한 대의 컴퓨터에 한 사람이, 그리고 유비쿼터스 시대에는 한 사람 주변에 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개념 정의설명, 특성 특징 중요성, 문제점 해결방안, 영향요인 실태분석, 비교분석 견해, 개선과제 개념이해, 연구방법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