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서론
Ⅰ.산업분석
1. 게임 산업의 소개
2. 온라인 게임 성장의 주요 원인
3. 경쟁구도
4. 게임 산업의 성장규모
2. 본론
Ⅱ. 자사 분석 - 넥슨
1. 넥슨 기업 소개
2. 넥슨 매출액
3. 넥슨 점유율
4. 넥슨 퍼블리셔별 현황
Ⅲ. 경쟁사 분석 - 네오위즈
1. 네오위즈 기업 소개
2. 네오위즈 매출액
3. 네오위즈 퍼블리셔별 현황
Ⅳ. 환경분석
[Ⅳ-1 넥슨]
1. 넥슨 SWOT 분석
2. 넥슨 마케팅 분석
[Ⅳ-2 네오위즈]
1. 네오위즈 SWOT 분석
2. 네오위즈 마케팅 분석
[Ⅳ-3 고객분석]
1, 주요 고객층의 인구통계학적 분포
2. 주요 고객층의 취향, 라이프스타일 및 구매패턴
3. 주요 게임포털 순위 및 방문자 분석
3. 결론
Ⅴ. 넥슨의 결론 과 문제점 및 향후 전망
Ⅰ. 서론
Ⅰ 산업분석
1. 게임 산업의 정의
게임산업은 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게임의 상호작용(Interactive) 특성과 고도의 심리적인 자극 능력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형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정의된다.
2. 게임 산업의 역사
....
[마케팅] [경영학] 넥슨의 성공 경영전략과 마케팅 분석 [경영학] 넥슨의 성공 경영전략과 마케팅 분석
1. 온라인 게임시장 현황
2. 넥슨의 현황
3. 브랜드 이미지 통합
4. 넥슨수입구조
5. 상품 개발
6. 카트라이더의 성공
7. 넥슨의 다양한 컨텐츠
8. 넥슨의 부정적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