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era men은 어떤 패턴의 프로그램이든 모두 처리할 수 있도록 평소 여러 가지 일에 흥미를 갖고 기술적인 면이나, 조작적인 면에서 뛰어나며, 창조적인 센스와 미적인 감각을 길러서 대본의 문장이나 음악의 이미지로부터 시각적인 발상을 넓혀, 연출자의 의도를 잘 파악하고 영상이미지를 구체적인 그림으로 표현하지 않으면 안된다.
그리고 폭 넓은 지식과 풍부한 인간성을 가지고 프로그램제작이라고 하는 협동작업을 원활하게 진행 발전시키고자 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2. 본론
1. 스텐 바이 카메라가 있을 때는 가능한 A, B카메라의 케이블 사이에 설치해둘 것. 이유는 방송 중A,또는 B카메라가 고장일 때 스텐 바이 카메라를 신속하게 준비하기 위해서 이다.
2. Pan Bar는 특별한 이유, 즉 휘드르는 Wipe등을 제외하고는 손에서 떼지 말것.
3. Pan Bar의 길이나 각도는 자기의 몸에 맞도록 조정하고 신축 조임쇠는 완전히 고정시켜둘 것.
4. 카메라를 페디스탈로부터 내릴 때 페디스탈의 고정핀을 잠그는 것을 절대 잊지 말것.
5. 페디스탈의 방향표시는 특별한 경우 이외에는 자기의 장면에 둘것.
6. 카메라의 받침대(Mounting)의 설치 링의 상태는 틀림없이 점검할 것.
7. 방송 중 받침대의 수평, 수직 죔쇠(Clamp)는 특별한 경우 이외에는 완전히 조이지 말고 약간 느슨하게 해둘 것.
8. 카메라를 다음 씬으로 이동시킬 때 카메라를 아래로 향하게해서 이동시킬 것. 그리고 Boom Down한 상태로 이동할 것.
9. 카메라를 창고에서 나오고 넣을 때는 Boom Down상태로 둘것.
10. 카메라 헤드의 청소는 물론이고 View Fiender의 청소도 매일 행할 것.
11. 스튜디오 카메라를 놓아둘 때, 조명의 Batten과 Batten사이에 놓도록 항상 유의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