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에서 우리가 발견할 수 있는 음향은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그것은 바로 음향효과(sound effect), 음악(music), 그리고 말(language)이다.
1. 음향효과
음향효과란 자연히 발생하는 일체의 음향 현상, 즉 자연음(파도소리나 새소리 등)과 기계적 소리 등 주로 영화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사용되어지거나 사실적 상황을 재현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되어진다. 음향효과는 단순히 영상의 부수적 작용을 하는 것이 아니라 풍부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감독은 음향효과 작업에 적극적 자세를 취해야 한다.
음향효과의 고저, 음량, 빠르기 등은 어떤 주어진 소리에 대해 관객의 반응에 강력한 영향을 끼치므로 많은 탁월한 감독들은 음향을 영상만큼이나 큰 비중으로 음향작업에 임한다.
....
게임음향기술자 자기소개서 게임음향기술자 자기소개서입니다.
목차
I. 게임음향기술자 자기소개서1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학창시절 및 사회활동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II. 게임음향기술자 자기소개서2
1. 성장과..
음향제어 전등 음향제어 전등
목차
작품소개
회로도 및 설명
문제점 및 해결
소모부품
작품소개
스위치 대신 박수소리로 on/off 하는 전등
소모 부품
회로도
LM324
....
[소리의 세계] 심리음향 효과에 대해서 소리의 세계
[심리음향 효과]
☆ 목차
1. 심리음향효과
2. 심리음향효과의 응용분야
3. 심리음향효과의 변수
⑴ 음정
⑵ 강약
⑶ 화성
⑷ 리듬
⑸ 음색
⑹ 가사
4. 심리음향의 예
⑴ 플레처 먼슨 커브 (Fletcher-Muns..
음향기사 자기소개서 자소서 음향기사 자기소개서 자소서 입니다.
음향기사 자기소개서
목차
I. 음향기사 자기소개서1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생활신조
4. 지원동기 및 포부
II. 음향기사 자기소개서2
1. 자기소개(생활신조..
게임음향기술자 자기소개서 자소서 게임음향기술자 자기소개서 자소서 입니다.
게임음향기술자 자기소개서
목차
I. 게임음향기술자 자기소개서1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생활신조
4. 지원동기 및 포부
II. 게임음향기술자 자기소개..
국내 영상 음향기기용 자기헤드의 시장현황[2005년까지:PDF] 본 컨텐츠는 시장조사, 수요예측 전문업체인 ㈜밸류애드에서 국내 영상 음향기기용 자기헤드에 대한 시장현황 정보입니다.
작성일자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최근에 작성된 정보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본 컨..
국내 방송용 음향 관련기기의 시장현황[2005년까지:PDF] 본 컨텐츠는 시장조사, 수요예측 전문업체인 ㈜밸류애드에서 국내 방송용 음향 관련기기에 대한 시장현황 정보입니다.
작성일자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최근에 작성된 정보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본 컨텐츠..